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

 1  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1
 2  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2
 3  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3
 4  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4
 5  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5
 6  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6
 7  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살아 있는 신앙 공동체 - 존 웨스터호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살아있는 신앙 공동체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존 웨스터호프의 생애와 약력
Ⅲ. 신앙 공동체 이론
(1) 신앙공동체 이론의 주요 개념들
① 신앙공동체의 개념
② 신앙공동체의 교육목적
③ 신앙공동체의 내용
④ 신앙공동체의 교육방법
Ⅲ 맺는말
참고문헌
Ⅰ. 들어가는말
교회가 교회다우려면 과연 어떠한 요소를 갖추어야 할까? 존 웨스터 호프는 현존하는 기독교교육학자 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끼친 학자 중의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의 신앙 공동체 이론은 전 세계적으로 아직도 연구되고 있으며 실제로 적용되어 많은 효과를 얻고 있는 이론이다. 그의 이론이 허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그의 이론은 잘만 적용하면 목회 현장에서 실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Ⅱ. 존 웨스터호프(John Westerhoff 1933)의 생애와 약력
웨스터호프는 1933년에 태어나, 하버드(Harvard)대학교에서 신학을 연구하였고, 콜럼비아(Columbia)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는 1958년 미국연합교회(The United Church)에서 목사 안수를 받고, 8년 동안 교구목사로 목회활동의 책임자로 활동하던중, 1974년부터 지금까지 듀크(Duke) 대학교 기독교교육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1979년부터 1987년까지 미주종교교육협회의 권위 있는 학술지인 (The Relinious Education)의 책임편집자로 활동하였다.
그의 가장 중요한 작품은1976년에 발간된 Will Our Children Have Faith?이다. 이 책은 적어도 6개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많은 출판사가 재인쇄하였다. 이 책은 그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로 알려지게 했다.
Ⅲ. 신앙공동체의 이론
(1) 신앙공동체의 개념
신앙공동체란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는 신앙인이 공통적 사건과 공동관심을 함께 나누고 책임 수용하는 가운데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존 웨스터 호프, 기독교 신앙공동체 1991년도 루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