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

 1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
 2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2
 3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3
 4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4
 5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5
 6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6
 7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7
 8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8
 9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9
 10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0
 11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1
 12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2
 13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3
 14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4
 15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5
 16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6
 17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7
 18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8
 19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8장 프로정신과 마지막 과제들
*행동목표 :
1.상담의 관계를 마치기 위해 자연스럽게 변화되는 진행절차를 설명한다
2.상담의 효과를 평가한다.
3.전문가입장에서 중요한 이슈들을 설명한다.
4.윤리적인 결정을 내리기 위해 Corey model을 설명한다.
5.상담의 상호작용을 평가하기 위해 ADA Code of Ethics 와 Standards of Professional Practice를 활용한다.
6.심리요법(Psychotherapy)과 영양 상담사이의 경계를 확인한다.
7.상담가들이 발견한 고객의 행동을 다루는 방법(전략)들을 기술 한다.
8.되도록이면 언어로 표현되지 않는 스킬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확인한다.
9.그룹 상담 프로그램을 수행하는데 기본이 되는 요소들을 설명한다.
*주요 어휘
1.code of ethics : 전문기관에 의해 발표된 윤리적 표준(기준)요소들
2.goal attainment scale : 상담목표에 성공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치들의 범위로 표현되는 평가시스템
3.standards of professional practice : 직업적 실무를 위한 표준들
1.상담관계의 끝맺기
인생은 변화속의 여행이다. 간단했든 집중적인 프로그램이었든 간에 영양상담은 여행의 일부분이고 그것은 끝맺음이 필요하다. 가볍게 상담 받은 사람은 상담을 마칠 즈음 일반적으로 변화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지 못한다. 반면 오랜 기간 동안 상담을 받은 사람은 몇 가지 숙고가 이루어 질 것이다.
상담을 끝내는 이유는 다양하다. 때때로 프로그램의 규정상 시간제약이 있는 것들이 있다. 또 다른 경우는 상담가나 상담을 받는 사람 혹은 둘 다가 상담 목적이 이루어 졌다고 느끼거나, 혹은 적어도 상담 목적을 위해 합리적인 과정들이 이루어 졌음을 느낄 때 이다. 또 상담가가 영양 상담을 다시 시작하기 전에 고객을 정신심리치료자에게 먼저 상담 받을 것을 필요로 할 때도 영양상담은 일단 끝나게 된다. 이 경우는 주로 전문가의 치료가 우선적으로 필요한 식욕이상항진 같은 증세가 보일 때 해당된다. 상담가나 상담을 받는 사람이 멀리 이사를 가거나 새로운 직업을 얻게 되었을 경우에도 상담관계는 끝맺어 지게 된다. 다음은 상담의 끝맺음에 관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1) 결말 단계의 준비
첫째, 변화에 관한 시간을 제공해라. 상담의 후반부 즈음에서 마지막 상담날짜를 서로 의논해서 정해야 한다. 시간이 제한된 상담에서 상담가들은 고객에게 다가오는 마지막 상담을 상기시켜야 한다. 마지막 단계에서 상담관계를 끝내야겠다는 결심이 일지 않도록 가능하면 조심스럽게 해야 한다. 상담가와 고객은 상호작용의 마지막 부분에서 서로 감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상담관계의 끝맺는 것에 대해 납득할 만한 이유로 설명해라. 당신 고객의 반응에 대한 추이를 잘 관찰하고 당신의 고객이 자신의 입장에서 이야길 할 수 있도록 해라.
2) 결말 단계
당신 고객과의 부드러운 결말을 위해 다음의 과정을 고려해라.
* 처음시작을 상기시켜라 - 처음에 당신의 고객이 당신에게 상담을 하러 왔던 이유들에 대해 서로 이야기해라. 당신은 아마도 처음의 평가를 되새길 수 있을 것이다.
* 진행과정에 대해 이야기해라 - 고객을 만날 때 목표와 과정을 확인해라. 유용하게 바로 쓸 수 있는 당신만의 진행과정 노트를 만들어 두어라.
* 성공을 강조해라 - 성과물을 회상하는 것은 고객이 두려움으로 미리 걱정했던 일(예를 들어 포도당 수치를 읽는 일)이나, 우유부단하게 결정을 내리지 못했던 일을 기억하게 함으로써 더 많은 즐거움을 줄 수 있다. 밀러와 잭슨은 고객들에게 변화를 가져왔던 기술들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장려한다. 변화에 커다란 책임감을 느끼는 고객들은 치료사와 같은 외적인 요인 때문에 변화된 고객보다 지속적으로 성공을 경험한다는 설문 보고가 있다.
상담가는 질문할 수 있다. “ 당신은 이런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