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1
 2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2
 3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3
 4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4
 5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5
 6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6
 7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7
 8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과학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목 차
Ⅰ. 서론
- 초등학생의 휴대 전화 소지 실태 및 이유
Ⅱ. 본론
-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
1. 초등학생들의 휴대전화 소지 문제점
2. 초등학생들의 휴대전화 소지 문제점 해결방안
Ⅲ. 결론
-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 문제점 해결을 위한
노력 촉구
1. 서론
최근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휴대전화를 통해 서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는 이른바 ‘엄지족’ 엄지족 : 요즘 핸드폰 소지율이 높아지면서 주로 문자메세지를 많이 쓰는 신세대를 일컫는말.
들이 늘어나고 있다. 문자메시지를 작성할 때 엄지만을 사용한다고 하여 생겨난 ‘엄지족’은 현재 우리 주위에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그런데 이러한 ‘엄지족’의 한 층이 초등학생이라는 사실은 과연 바람직한 현상인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키즈 에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 : 온미디어의 대한민국 최초 만화전문 케이블 채널.
‘투니버스’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2009년 5월21일부터 6월10일까지 어린이 8천832명을 대상으로한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중 약 67%이상이 개인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휴대전화를 갖게 된 이유는 바로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수단으로 휴대전화를 선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학부모의 의도는 자녀들의 휴대폰 사용 의도와는 점점 무관해지고 있다. 위 조사에서 초등학생들의 휴대전화 사용 용도는 전체의 약 30%가 카메라 기능이라고 응답하여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였으며 음악듣기와 게임도 각각 8% 이상이나 차지한 것이다.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에게는 휴대전화가 단순히 재미있는 장난감으로 여겨지고 있다. 물론 휴대전화가 아이들에게 안전 수단이자 재미있는 장난감이라는 것은 크게 문제점이 있다고 보기는 힘들다. 하지만 최근들어 이러한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가 아이들에게 학업적인 면이나 건강적인 면 등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일으키고 있다. 과연,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소지에는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지, 그에 따른 해결방안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2. 본론
2.1 초등학생들의 휴대전화 소지 문제점
우선 첫 번째로 초등학생들의 휴대전화 소지는 부모의 경제적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이모(45·춘천시 온의동)씨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구입을 조르는 아들과 입씨름을 벌인다고 한다. 뿐만아니라 아이의 휴대전화 월 사용료가 20만원이 넘게 나와 아예 휴대폰을 압수하기까지 했다. 남궁현, 『국민일보,』, 자녀 휴대전화 요금 학부모 부담 커진다 , 2007.03.21,, (2009.06.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