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

 1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1
 2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2
 3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3
 4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4
 5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5
 6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6
 7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7
 8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과학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호남 화합을 위한 남도 테마투어
서론
Ⅰ선정동기
본론
Ⅰ타겟
Ⅱ포지셔닝
Ⅲ여행개발계획1문학테마관광(1박2일)
Ⅳ여행개발계획2(2박3일)
결론
◎서론
선정동기
예전부터 내려온 잘못된 정치감정 의 찌꺼기로 인해 경상도 사람들의 전라도를 대하는 인상은 여전히 좋지 않다. 이 같은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최근 정부가 정책적으로 서남해안을 개발하고 있다지만 여전히 전라도 지역을 바라보는 경상도 지역민들의 인식은 쉽게 변하지 못하고 있고 대구지역에서 전라도 지역으로 여행하는 교통편조차도 많지 않은 실정이라 개별관광객들의 전라도를 향하는 발걸음은 무거울 수 밖에 없다. 실제로 대구에서 철도 전라선을 타려면 신탄진까지 거슬러 가서 다시 내려 가야하는 불편이 있고 고속버스는 그나마 나은 편이기는 하나 그마저도 광주 같은 대도시에 국한 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전라도 지역을 혼자 돌아보려고 시도하다 포기한 사람들도 꽤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전라도 지역에는 포기하기에는 너무 볼거리가 많다. 이름만 들으면 고개를 끄덕일 만한 문학작품의 배경이 된 것도 한 두 개가 아니고 게다가 바다를 끼고 있어 먹거리도 풍부하다. 이렇게 전라도가 가지고 있는 메리트와 경상도지역민들의 불편에서 착안하여 영호남을 잇는 관광 상품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본론
Ⅰ.타겟
우리는 두 가지 여행상품을 개발해 보았다.
우선 기본적으로 영호남 이해를 돕기 위한 상품이므로 경상도민이 대상이지만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문학의 고장을 찾아가는 코스가 마련되어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교육적인 목표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다.
Ⅱ.포지셔닝
검색결과 기존의 여행사들도 전라도 지역을 돌아보는 여러 코스를 만들어 놓고 있으나 대부분이 부산에서 출발하는 여행 이었다. 대구지역민들을 위한 코스라는 것에 우선 초점을 맞추어 우리 상품을 홍보 할 것이다. 또 다른 우리 상품의 특징인 생태과 교육관광에 초점을 맞춘다. 우리 코스의 대부분은 어린이 들이 알고 있는 전래 동화나 설화의 실제 진원지를 돌아보거나, 도시 어린이들이 보기 힘든 자연을 체험하는 것이다. 이런 특징들을 살려 유치원의 가족캠프나 초등학교 학생들의 현장학습에도 적합하고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