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

 1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1
 2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2
 3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3
 4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4
 5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5
 6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6
 7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7
 8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8
 9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9
 10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10
 11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11
 12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12
 13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13
 14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실천신학개론 - 복음전도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실천신학개론
복음전도학

Ⅰ.들어가는 말
Ⅱ.본론
1.복음전도의 정의
2.복음전도의 성경적 근거
3.복음전도의 내용
4.복음전도의 동기와 목적
5.복음전도의 방법
6.복음전도에 대한 다양한 반응
7.복음전도자가 가져야할 자질
8.효과적인 복음전도방법
9.우리 삶 안에서의 복음전도
Ⅲ.맺는 말
*참고문헌
Ⅰ.들어가는 말
요즘 현시대는 나만 잘살면 된다. 라는 주의가 너무나 강하다. 이러하다 보니, 이웃을 사랑해야하는 그리스도인들마저도 나만 예수 잘 믿고, 나만 복 받으면 된다. 의 생각이 강해진 것 같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매달리셔서 돌아가시기 전 우리에게 명령하신 일이 있다. 그것은 복음전도이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복음전도는 선택이 아니라 의무이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람으로 사명을 허락하신 것이다.
그리스도의 몸은 우리 각 지체끼리 도움을 주고받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우리가 사는 세상 속에서 증거의 공동체가 되기 위해서 존재한다. 그러므로 전도가 없는 교회는 잠자는 교회라고 할 수 있다. 전도는 그리스도의 몸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또한 개인 전도라고 할지라도 그리스도의 몸에 연결되지 않으면 곧 말라버리는 가지가 된다.
구체적으로 복음전도란 무엇인지, 복음전도의 내용은 어떠한지, 또한 어떻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지 이 소논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자.
Ⅱ.본론
1.복음전도의 정의
복음전도(福音傳道, evangelism)란 헬라어 동사 유앙겔리조(εαγγλιζω)라는 단어에서 ‘좋은’이란 의미를 가진 유(ε)와 ‘선포하다’는 뜻을 가진 알겔로(αγγλω)란 말이 합쳐져 유래되었다. 그러므로 복음전도란 좋은 소식을 선포하는 것이며, 여기에서 말하는 좋은 소식이란 창조주 하나님 앞에서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인간 죄인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서 성취하신 구속사의 완성으로 말미암은 하나님의 대속의 은혜를 값없이 받아들이라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교회에게 위임된 복음전도의 사명은 하나의 선택사항이 아니라 교회의 정체성을 결정하며 목회사역의 본질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2.복음전도의 성경적 근거
복음전도의 성경적 근거는 무엇보다도 마태복음 28장 18-20절의 대위임명령(the Great Commission)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으로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 28 : 18 -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