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 기독교 대중매체 속에 나타나는 종교 다원주의

 1  대중문화와 기독교 대중매체 속에 나타나는 종교 다원주의-1
 2  대중문화와 기독교 대중매체 속에 나타나는 종교 다원주의-2
 3  대중문화와 기독교 대중매체 속에 나타나는 종교 다원주의-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문화와 기독교 대중매체 속에 나타나는 종교 다원주의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대중매체 속에 나타나는 종교 다원주의
포스트모더니즘이 사상의 주류를 이루면서 포스트 모더니즘의 사상들이 현실에도 비쳐지고 있더. 그 영역 가운데는 광고도 한 몫을 한다. 광고 속에 비치는 종교다원주의에 대하여 기독교 세계관을 가지고 어떻게 대처해야 될 지 같이 고민해 보도록 하자.
순창고추장 광고를 보면 수녀와 비구니가 같이 비빔밥에 고추장을 만들어서 먹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아무 생각 없이 넘어 갈수 있는 장면이지만 종교다원주의 입장에서 본다면 우리의 생각이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종교다원주의에서 말하는 너와 나는 다를 뿐 우리가 추구하는 절대 진리는 한결 같다는.. 그래서 우리는 같은 가족이라는 그들의 겉으로 비쳐지는 모습을 본다. 그들은 우리에게 이렇게 반문한다. “왜 기독교는 그렇게 독선적인가?’
“왜 너희만 진리를 가졌다고 말하느냐”.. 그들은 우리에게 이렇게 공격해 온다. 광고 속에 늘 보이는 신부와 승려 또는 수녀와 비구니의 모습.. 물론 기독교에서도 진보주의적 입장은 그들과 대화하려고 하고 또한 그들과의 담을 헐려고 하는 것이 지금의 모습들이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진보주의적 신학자들의 실수하는 부분들은 그들의 종교에도 진리가 있다고 언급하는 부분들이다. 결코 그들에게는 구원에 이르는 진리가 없다. 그것은 성경에서 단언하고 있다. 그러나 현대에는 이러한 진리가 가리워져 있다. 그래서 너희종교가 진리이면 우리종교도 진리이다 라고 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른 부분에서 찾아보자. 이번에 개봉한 보리울의 여름 이라는 영화를 보면 옆에 그림처럼 신부와 승려가 같은편에 서서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들의 플랜카드에서 보이듯이 하늘은 그거 그들에게는 무의미한 것으로 보인다. 아름다운 만남! 기독교와 불교의 벽 허물기
허물어지는 종교간의 벽
최근 한 국 종교간에는 두터운 벽을 허물고 대화를 나누는 움직임들이 나타나고 있다. 기독교와 불교가 서로 축하메시지를 보내고 생명운동과 남북통일을 위해 종단 대표들이 머리를 맞대기도 한다. 종교의 화해와 협력운동의 배경을 살펴본다. 이것은 인터넷 기사에 나타난 기사이다.
교황청, 석탄일 축하메시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