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의 미래 견해

 1  한류의 미래 견해-1
 2  한류의 미래 견해-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류의 미래 견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류의 미래
처음 한류를 접했 던건 인터넷 뉴스로 우리나라 걸그룹 원더걸스가 미국으로 진출 한다는 뉴스가 나오고 나서였습니다. 그때는 아직 초반 이였으므로 한류의 뜻과 정말 한류가 유행 할 수 있는지 의문이 많았습니다. 과거엔 겨울연가나 태왕사신기, 꽃보다 남자는 아기자기한 한국의 드라마로서 많은 인지도와 인터넷상으로도 많은 분포가 이루어져있었지만 k-pop인 원더걸스는 미국진출로 다시 땅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해야 했으며 많은 어려움도 겪었다고 TV프로에서 언급했습니다. K-POP 은 주로 젊은 층을 겨누기 위해 순수하기도 하며 잔인하고 불량하게 자극적인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사로잡기엔 성공했으나 많은 취향을 보안하기 위해 여기저기에 손을 내밀어 아이돌 빅스 같은 경우는 뮤직비디오 장면 안에서 여성이 남성을 너무 사랑해 저주를 거는 장면이 담겨져 있어 외국에선 부두돌 로 유명합니다. 그렇게 되어 외국의 대중들보단 소수들이 먼저 관심을 가졌고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많은 사람들이 K-POP을 알고 한류를 직접 찾아서 접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가 뉴스로만 떠들었던 한류는 빛 좋은 개살구 였고 알리기 위해 전단지 나눠주듯 외국배우들 에게 질문으로 물어보며 사람들이 보기에도 눈살 찌 뿌리는 불편한 노력을 했습니다. 외국에서 한류로 잘나가고 있는 동방신기나 다른 아이돌 콘서트도 외국에선 콘서트를 하는지도 아이돌도 모르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 콘서트 티켓은 사람들의 손에서 손으로 전달해 나가 그냥 공짜니까 심심풀이 식으로 공연을 보러간 사람이 많았습니다. 우리나라가 한류열풍 한류스타 와 같이 돈을 벌기위해 사전 계획되어 이름을 알리는 건 자랑스러운 일이나. 언론에서 거짓말을 해가며 한류열풍이라고 알리는 방법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외국배우 들도 계속 같은 질문에 답을 해주다 보면 한국에 가서는 꼭 저3개의 질문을 답해줘야 입국심사에 통과 된다는 사람들의 비난 섞인 장난도 인터넷 상에서 유명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직접 찾아 접하게 만드는 것이 한류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류를 알리는 건 좋으나 한류자체를 알린 방법이 좋지 못했고 현재 뉴스로 인터넷으로만 접했기에 사전에 제작되어 팔리게 만드는 걸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인터넷이 활발해지면서 다운로드만 하면 외국의 드라마도 빠르게 접하는 세상에서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퍼지는 것이 아닌 인터넷이나 다른 수단과 방법으로 드라마를 궁금해 하게끔 만드는 것이 한류의 미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 이라 예상합니다. 현재 미국에서도 투애니원의 K-POP을 듣는 외국배우가 있습니다.
토크쇼에서도 자신을 K-POP을 즐겨듣는다고 말했고 그 발언에 시청자 들을 환호했습니다. 아마 더 나아가 뉴욕의 타임스퀘어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한국배우들의 얼굴이 비춰 질수 있으며 그때가 한류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때라고 생각합니다. 초기 한류는 일본이 먼저 K-POP을 접하고 드라마도 잘 나가면서 일본의TV엔 한국드라마가 많이 시청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주요프로그램보다 더 많은 방영 시간과 광고 간판등으로 인해 많은 혐한들이 생겨났습니다. 사실 한국과 일본의 사이는 썩 좋지도 않습니다.
역사적 사건으로 인해 나라에 골이 깊어졌고 한국을 원래 싫어했던 사람과 한국의 드라마나 노래를 듣기 싫어하는 사람들과 합쳐져 시위를 벌이고 자신의 나라에 불합리한 발언을 하면 곧바로 한국으로 돌아가라고 말합니다. 일본은 초반엔 주요 수입원으로서 현재는 한류가 자리 잡힌 중국이 있기에 일본의 한류는 그렇게 큰 역할을 지니지 못합니다. 일본의 한류를 철수 시키는 것도 나름 좋은 방법입니다. 정말 좋아하고 보고 싶으면 일본 공중파 TV가 아닌 자신이 직접 찾아서 접하거나 케이블TV에 방영하면 그만인 일입니다. 일본은 한류 뿐만 아니라 아이돌과 한국배우들이 진출해 나가 일본드라마에 배우로 자리매김하며 한류를 이어나가고 있고 일본인들은 그것에 더 이상 버티기 힘들어 합니다. 역사적인 골을 없애던 일본에 한류를 철수 시키던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지 않은 이상 일본에선 현재시위보다 더한 시위를 할 것 이며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알려지게 되고 그만큼 한류가 좋은 눈으로 보지 못하게 됩니다. 지금은 한류가 많이 알려져 있고 평범하게 정착 되 있는 나라들도 있습니다, 한류라는 이름에 먹칠 보다는 언제나 좋은 문화 자랑 스런 문화로 인정받는 미래를 원합니다. 앞으로도 한류를 미래에서도 이어나가기 위해 계속되는 문화콘텐츠와 새로운 실력있는 배우를 자리매김 하면 미국의 팝송과 같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한류가 아닌 평범한 인터넷 문화로 인정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