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

 1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1
 2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2
 3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3
 4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4
 5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5
 6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6
 7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가 이건희의 경영 Style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08년 9월 10일, 인터넷에는 이건희와 관련해서 새로운 뉴스 기사가 떴다. 검찰 항소심에서 1심에서와 마찬가지로 징역 7년을 구형했다는 소식 때문이다. 특검은 “이 사건의 핵심적인 실체는 대주주인 재벌 총수가 경영지배권을 행사하는 구도에서 비서실과 구조조정본부 등을 통해 사적 이익을 도모하고 불법행위를 저지른 것은 비난받아 마땅하다.”라고 밝혔다. 이렇게 논란 많은 인물을 주제로 삼는다는 것이 더 분란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지만, ‘스물일곱 이건희처럼’ 의 작가는 이건희의 노하우가 독자들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거라는 판단을 했기 때문에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자기계발의 끝이 이건희식 성공이라고 결론 내릴 수는 없다. 어쩌면 자기계발의 끝은 평생에 걸쳐서 이룩한 거대한 물질적 성공을 사회에 전부 환원하고 떠나는 정신적 성공의 유일한식 성공일 수도 있다. 하지만, 10대와 20대엔 평범 또는 열등했고, 30대와 40대에는 실패자였던 이건희가 세계를 향해 비상하여 경영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바로 이 때문에 이건희의 기업가정신을 연구할 충분한 가치가 있다.
2. 최고의 창조적 기업인 이건희
연세대 예비 경영인들이 창조적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춘 대표적 기업인으로 이건희 전 삼성 회장을 첫 손가락에 꼽았다. 또 창조적인 기업은 삼성, 역사상 가장 뛰어난 창조적 리더로는 세종대왕을 각각 선정했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학부생 및 경영대학원(MBA) 학생 1303명을 대상으로 창조적 리더십 관련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총 253명(19.4%)이 이건희 전 회장을 가장 창조적인 기업인으로 꼽았다고 24일 밝혔다. 2위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17.4%),3위는 안철수 연구소의 안철수 이사회 의장(6.7%)이었고 문국현 전 유한킴벌리 사장, 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고 유일한 유한양행 회장 등이 뒤를 이었다. 창조성에서 가장 앞선 국내 기업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 중 417명(32.0%)이 삼성그룹이라고 응답해 2위와 3위(공동)를 각각 차지한 SK그룹(7.4%),유한양행·NHN(3.8%)과 현격한 차이를 보였다. 김태현 연세대 경영대 학장은 "창조적 리더십은 지금과 같은 세계적인 경제 위기 상황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원동력이 된다"며 "창조적 리더십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파악하고, 창조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과과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경제, 조일훈 기자, 2008년 11월 24일
3. 평범했던 이건희
가장 창조적 기업인이라고 불리우는 만큼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이건희의 유년기는 그렇다할 특별한 특징 없는 평범한 학생이었다고 한다.
- 초등학교 5학년 : 평범한 학생으로서 두드러지는 특성이 거의 없다.
- 일본, 3년의 유학생활 : ‘선진국을 보고 배우라’는 아버지의 지시로 인해 일본으로 떠남. 학교 에서 잘 적응하지 못하고 영화관에서 1200편이 넘는 영화감상이 주 특기였다고 한다.
- 서울사대부속중학교 편입
- 서울사대부속고교 입학 : 레슬링선수로 운동하면서 처음으로 전국대회 입상을 한다.
- 와세다 대학 : ‘다시 선진국을 배우라’는 아버지의 지시. 이 시기에 이병철 회장은 이건희에게 “네 성격에 기업이 맞지 않는 것 같으니 매스컴은 어떠냐”고 물었고, 흔쾌히 그에 따랐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