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큘럼 교육과정

 1  커리큘럼 교육과정-1
 2  커리큘럼 교육과정-2
 3  커리큘럼 교육과정-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커리큘럼 교육과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육과정의 발전은 강조하지 않지만, 이상주의자들은 어떤 수준에서든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생들을 생각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심리학자 Jean Piajet와 다른 사람들은 학생들이 발전의 다양한 단계에서 접했던 사물에 몇몇의 비판적인 관심을 학생들에게 기대할 수 있다는 걸 합리적으로 보여줬다, 심지어 그들에게 읽어줬던 옛날이야기도 말이다.
이상주의자들은 보편적으로 많은 교육적인 자료들이 학생들에게 불충분하게 사용된다고 동의했다. 자료들은 읽기 같은 기술들을 가르침에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이상주의자들은 왜 그런 기술들이 개념의 능력을 개발하는 방법으로 가르칠 수 없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어떤 이는 늦은 19세기와 20세기 초에 학교에서 널리 사용되던 the McGuffey readers는 독서의 추가된 무엇인가를 학생들에게 가르친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부모의 관계, 신, 도덕성 그리고 애국심에 대한 생각을 조성했다. 이것의 반론은 이것들은 개념의 잘못된 종류일지 모른다, 하지만 더 많은 최근의 개성이 부족한 독자들은 학교에서 향상을 위해 사용할까?
비록 대부분의 이상주의자들은 주입을 위한 독서 자료의 사용을 반대한다고 주장하지만 그들은 독서 자료가 학생들에게 독서를 배우는 것, 인정이 있음, 진실 그리고 페어플레이와 관련된 아이디어들을 생각하는 것은 격려하는 것을 도와주는 반면에 왜 독서 자료가 그렇게 하지 못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비록 어린이들을 위한 몇몇의 책들과 자료들은 그런 아이디어들을 표현하지만, 이상주의자들은 선생님은 교실에서의 그런 아이디어의 고려를 격려해야 한다고 여전히 믿고 있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인생의 목적, 가족, 동료 집단으로부터 받는 사회적 압력, 그리고 성장의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위한 교육과정의 자료들을 분석하게 도와야한다.
나이든 학생들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은 자료를 그들의 나이에 더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물섬, 톰 소여의 모험, 그리고 피터 팬은 잘 쓰여졌고 그들에게 생각들을 논의하기에 훌륭하게 도움을 주었다. 고등학생들에게는 심지어 더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자료들을 이용할 수 있다.: 동화로 읽는 그리스 신화, 햄릿, 트와이스톨드 테일즈, 그리고 바람 모래 그리고 별들. 왜냐면 이러한 자료들을 이미 몇몇 교실에서 사용했기 때문이다. 어떤 이는 이상주의자들은 그것들을 사용할 것이라는 방법에 대해 무엇이 특별한 것인지 궁금해 할지 모른다. 이상주의자들은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그들에게 잠재된 생각들을 위해서 그런 책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항상 정규 교육을 받은 방법으로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비난했다. 그러한 책들은 선생님들과 학생들 관점에서 극복해야할 또 다른 허들, 단지 다른 기준 또는 읽히기 위한 책의 목록이 될 수도 있다.
이상주의자들은 아이디어는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 기독교는 한때 단지 하나의 아이디어였고 지나친 마르크스 주의였다. 그러나 그러한 아이디어는 사회를 통해 변형되었다. 이상주의자들은 인간은 생각하는 능력을 개발함으로써 더 고결하고 이성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인간답게 만드는 경험의 배움을 위해 고전의 사용을 격려했다. 어떤 요소들이라 할지라도 인간성의 진화의 과거에 연루시켰다, 이상주의자들은 어떤 것의 생명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마음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을 생각들을 키우고 발전시켰다. 이것은 진실들을 모을 수 있지만 또한 개념화하고 창조할 수 있다. 이상주의자들은 학교는 이 중요한 마음의 고려를 방치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심지어 고전을 배울 때도 학생들은 종종 자료의 창조적인 면들 때문에 마땅한 의도 없이 자료들과 이름들을 외우라고 요구된다. 창조성은 단지 학생들이 다른 것의 창조적인 생각에 몰두할 때 그리고 그들이 사색적으로 생각하는 것에 자극될 때 격려되어질 것이다. 이것은 마음(사고방식)의 사용을 촉진 시켜 자연적으로만 발생할 수 있다. 비록 몇몇의 이상주의 교육자들은 고전교육을 강조한다. 이것은 그러한 학문은 그들이 강조한 모든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정말로, 몇몇의 이상주의자들은 분명하게 최신의 것을 배우는 학문을 추천한다. 예를 들면, Harris는 다섯 개의 학문들로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수학 그리고 의술, 생물학, 문학 그리고 예술, 문법 그리고 역사. Horne은 일곱 개의 주요 학문을 제안했다.:의술, 생물학, 심리학, 수학, 문법, 문학, 그리고 역사. Harris와 Horne은 이것들의 영역들은 모든 교육과정 단계가 고려되기에 충분하고 심지어 선택할 수 있는 학문이 들어있기에 일반적으로 충분하다고 믿었다.
과학은 이들의 추천의 모두 심하게 대표됐다. 이것은 이러한 Harris와 Horne같은 이상주의자들은 새로운 지식의 개발을 무사하지 않았다고 나타낸다. Harris도 Horne도 자유민주주의적인 예술에서의 학문과 자연적인 과학 사이에 상반됨을 보지 않았다. 사실, 그들은 예술과 과학 둘 다 우주를 필요하게 만드는 학문의 더 완전한 이해를 유지시켰다.
교사의 역할
이상주의자들은 진실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들도 그것에 연관되어 있다는 것에도 상당한 관심을 주었다. 이상주의자들이 선호하던 교사는 철학적을 지향하고 학생들이 자료들을 고르는 데 있어서 도와줄 수 있고 그들이 생각을 더 깊고 가능한 방법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에게 열정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교사다. 아마 이것을 이해시키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이상주의자들이 허용하기 원하는 소크라테스를 교사의 원형으로 보는 것이다. 소크라테스는 많은 시간을 다른 사람과 아이디어를 분석하고 논의하는데 보냈다. 이상주의를 지향하는 교사들은 이러한 소크라테스의 성질들을 찾아야 할 것이고 학생들이 그들의 생각과 그들의 삶을 그러한 생각에 더 잘 기초에 두게 격려해야 할 것이다. 보편적으로 이상주의자들은 그들이 좋은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목표의 하나가 되기를 믿는 성격의 발전에 대해 대단히 관계가 있다.
이상주의 철학은 또한 도덕적으로와 인지의 성장에 있어 거대한 가능성이 있는 학생과 관계있다. 그리고 이상주의자들은 사회 활동에 있어 누구의 도덕적 가치들이 더 고려되어지고 개발되어야할 필요가 있는 사람으로서 각각 보는 경우가 있다. 비록 이상주의자들은 항상 기꺼이 실재하는 존재 “악”을 주려고 하지 않는다. 이것은 현재 학생들은 해로운 것을 고를지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이상주의자들은 학교는 학생들에게 발전을 위한 이상적인 모델들을 주어야 한다는 의무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유지하고 있고 그들은 아이디어는 학생들이 지도(가르침)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어져야 한다는 Plato에 동의할 것이다.
이상주의자들의 관점으로부터, 교사는 독특하고 중요한 위치에 있다. 교사의 의무는 학생들이 질문을 물어볼 수 있게 격려하고 배우는 데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교사는 가장 중요한 자료의 종류에 대해서 판단력을 발휘해야 한다. 그리고 더 궁극적인 가치의 자료의 성실한 학습을 격려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르침은 높은 도덕적인 직업이고 교사들을 모범적인 모델처럼 제공해야한다-후에 학생들이 그들의 인생의 양식을 형성시킬 수 있게 해야 한다.
이상주의 입장은 우리는 각각을 본다는 방법에 파문을 가지고 있다. 간단히 사람들을 생물학적인 자연에서의 생물체처럼 보는 것 보다 이상주의자들을 그들을 마음 또는 영혼, “내적인 빛”의 소유자처럼 보았다. 신앙심이 깊은 이상주의자들에게 있어, 학생은 신의 창조로써 중요하고 학교는 발전시키기 위해 찾아야하는 독실함의 안에서 움직인다. 그리고 대부분의 이상주의자들은 신앙심이 깊든 안 깊든 간에 어떤 진실 된 교육에서 해명해야 할 개인의 내면의 힘들(직관력 같은)에 대해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교육에서의 어떤 단계들의 지나침을 그들은 무엇이 이미 그곳에 있는지(-이미 존재하고 있다는 진실들)드러내는 것 보단 어떤 것과 함께 사람의 감정을 느끼고 다룬다. 먼저 논의되었던 것 같이, Plato가 말한 추억담의 교리에서 영혼은 신체의 수감소의 자리로 잃어버리게 된 진실 된 지식을 되찾는다. Plato에 관련하여 변증법은 이 잃어버린 지혜를 되찾는 도구가 된다.
Augustine은 진실은 개인의 영혼 안에 내제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교육은 이러한 진실들을 표면으로 가져오는 과정이고 이러한 많은 진실들은 즉시 신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교육은 구원의 과정이다. 그러므로 교육은 변증법뿐만 아니라 이미 영혼에 의해서 홀린 진실을 드러내기 위한 명상의 기술로 이루어져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에 대한 관점은 중세의 수도승의 교육의 특징이었다. 어느 부분에서 구원은 직접적인 행동에 의해서가 아닌 명상에 의해서 이루어 졌다. 심지어 오늘날, 많은 종교적인 기관들은 그러한 학생들의 의례를 갖춘 교육의 부분 접근을 수행한다. 몇몇의 교회학교들은 궁극적인 목표를 명상하기위해 여전히 학생들을 위한 시간의 일부를 확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