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

 1  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1
 2  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2
 3  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3
 4  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4
 5  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5
 6  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6
 7  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뇌혈관사고 인간 작업 이론 MOHO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뇌 혈관 사고 (CVA)는 인구 고령화의 사회 경제적 중요성을 증가시키는 비 전염성 질환이다. (Feigin, Lawes, Bennett, & Anderson, 2006) 매년 뇌졸중으로 300만 명의 여성과 250만 명의 남성이 사망하며(WHO, 2011)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두 번째 주요 원인이다(WHO, 2003). 최근에 개발된 국가에서 장애를 일으키는 최고의 원인으로 보고되고 있다. (Fisher & Norrving, 2011).
뇌졸중의 사람들은 운동, 지각, 감각, 인지, 심리적 기능의 장애 등을 포함하는 증상의 넓은 범위를 경험 할 수 있다.(Haslam & Beaulieu, 2007; WHO, 2011a). 따라서, 이 진단은 영향을 미치는 대부분의 생활 양식의 변화에 영향이 있다. (Morgans & Gething, 2002). 뇌졸중은 사람의 신체기능, 높은 국제 발생률과 유병률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해야 하며, 이 질병은 사람, 그들의 가족, 건강 서비스를 위해 잠재적 감정과 사회경제적결과를 가지고 있다.(WHO, 2011). 2020년에는 뇌졸중으로 인한 장애 조정 생명년 (DALYs)의 손실이 38만 DALYs에서 61만 DALYs으로 전 세계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측된다.
일반사람들이랑 매일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오직 25%만 되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뇌졸중환자들은 활동, 사회화, 전체적인 삶의 질이 감소되었음이 보고되었다.(Lai, Studenski, Duncan, & Perera, 2002)
뇌졸중으로 인한 기능 손실의 결과에 대처를 지원하기 위해 배치된 직업은 작업치료이다.
작업치료사의 세계연맹은 작업을 통해 건강 증진과 행복에 관심있는 직업이며 일상생활의 활동에 사람들이 참여를 가능하도록 주된 목표를 가진 직업으로 정의한다. (WFOT, 2004).
기능회복은 급성기 뇌졸중에 따르면 최대 6개월이다.(Moriyama, 2008). 그러므로, 사람이 CVA 발명 6개월 이내에 OT를 적용한다.(Aida & Matsufisa, 2004).OT의 중재는 작업의 참여를 향상 즉, 일상생활활동, 일과 놀이/여가에 중점을 둔다. (Saeki, Okazaki, & Hachisuga, 2005; Yamamoto & Yamada, 1997). 인간작업모델은 뇌혈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작업참여과 삶의 질을의 실험하는 이론적 접근 방법을 제공한다. (Mentrup, Niehaus, & Kielhofner, 1999; Morgan & Jongbloed, 1990; Wide-Holmqvist et al., 1993).
The MOHO
모호는 작업 중심, 환자중심, 증거기반접근의 OT의 실행이다. 사용 가능한 증거는 모호는 전 세계에서 실행된 작업 기반 모델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을 나타낸다. (Ashby & Chandler, 2010; Haglund, Ekbladh, Thorell, &Hallberg, 2000; Law & McColl, 1989; National Board forCertification in Occupational Therapy, 2004; Wikeby, Pierre, & Archenholtz, 2006)..
이 모델은 일본에서 실행의 선호하는 작업 중심 개념 모델로 주장하고 있다.
모호의 개념은 다음을 따른다. (a) 작업에 대한 동기부여, (b) 작업의 일상 패턴 C) 숙련된 수행의 특성 (d)작업환경의 영향 (Kielhofner, 2008a). 이러한 개념은 클라이언트의 상황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를 위한 틀을 제공하며, 클라이언트의 작업에서 장점과 한계를 이해를 시켜야 하며, OT의 과정에서 선택과 실행하여 설명을 제공한다. Therapists, 2006; Law & McColl, 1989).
Cerebrovascular OT research(Japanese Association of Occupationa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