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

 1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1
 2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2
 3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3
 4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4
 5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5
 6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6
 7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7
 8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8
 9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독교교육 현장론 생명목회의 중요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독교 교육 현장론에서 발제자는 오늘날의 생명목회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짚어보고 목회실습을 통해서 배우고 알게 된 장유대성교회의 탐방 내용과 운용, 참석 감상문 그리고 지역사회에 대한 연관성과 앞으로의 교회존재의 목적과 생명목회의 기본과제 인식을 통해서 지금 우리가 사역하고 있는 교회는 어떻게 지역사회와 연관하여 지역사회를 섬겨야 하며, 우리가 사역하고 있는 부서에 현 장유대성교회에서 실행하고 있는 문화교실의 어떤 부분이 적용이 되면 좋 더 많은 영혼들을 주님께로 인도할 수 있을 지 고민하면서 이 리포트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2. 본론
1) 생명목회의 중요성
생명목회와 생명선교 자료집 부산장신대학교 생명 목회와 문화선교 p262
생명 목회와 문화 선교
모든 사람의 본질적인 삶의 방향성은 “ 생명 살리기”에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삶의 방향을 교회의 현장에 풀어 놓게 될 때 그것이 바로 생명을 살리는 목회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교회가 그 본질적인 기능으로서 생명을 살리는 공동체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것들이 무엇일까? 우리는 질문하지 않을 수가 없다. 왜냐하면 지금의 목회 현장은 잃어버렸던 영혼, 죽었던 영혼을 살리는 목회가 되지 못하고 수평이동을 통한 성장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인정하고 싶지 않은 현실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생명목회를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기본 과제를 함께 인식 할 필요가 있다.
① 생명 목회는 교회의 존재 목적이다.
“생명 목회” 는 단순히 목회의 전략이냐 방향성의 문제가 아니라 교회의 존재의 목적이다.
교회는 무엇보다 죽었던 사람들이 복음으로 살아나는 생명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한 것이고, 바로 그 복음을 전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은 이들이 교회를 이루고, 그 교회가 또 다른 생명을 살리게 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아이디어 속에 있는 참된 교회의 모습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교회는 생명 공동체가 되어 이웃들이 그리고 더 나아가 세상의 모든 피조물들이 생명을 얻고 더욱 더 궁극적 삶을 추구하게 되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십자가의 사랑을 확증하는 길이다.
② 생명 목회는 밖으로 향해야 한다.
생명은 예수 그리스도고, 또 그리스도 안에 있다. 즉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생명을 얻지 못한다면 생명을 잃어버린 상태인 자기중심적 삶으로만 존재 할 것이다. 우리 안에 생명이 있다는 것은 자기 중심적 존재성을 벗어나 끝임 없이 밖을 향하여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