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요한계시록 2장 1절에서 7절까지

 1  성경말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요한계시록 2장 1절에서 7절까지-1
 2  성경말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요한계시록 2장 1절에서 7절까지-2
 3  성경말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요한계시록 2장 1절에서 7절까지-3
 4  성경말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요한계시록 2장 1절에서 7절까지-4
 5  성경말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요한계시록 2장 1절에서 7절까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경말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요한계시록 2장 1절에서 7절까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도 요한은 성령가운데 환상과 하나님의 음성을 에베소교회에 대언을 합니다. 에베소교회는 에베소라는 지역에 세워진 교회입니다. 에베소는 상업과 종교의 중심지입니다. 에베소는 서쪽에 밀레도 남쪽에 서머나를 끼고 있는 국제도시입니다. 이곳은 거대한 항구도시로써 아시아 무역향로의 종착지였으며 로마에서 출발한 많은 배들이 정박하였다. 이 에베소는 경제적으로 풍요한 도시였습니다.
또한 종교중심지였습니다. 에베소에는 아데미라는 신전이 있는 곳이 에베소라는 지역인데 이 아데미라는 여신은 풍요와 비옥의 상징이였고 에베소 사람들은 수호신으로 섬기고 있었습니다. 에베소 사람들은 우리에게 아데미 신전이 있음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살았습니다.
우상숭배와 재물의 중심지 가운데 에베소 교회가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에베소 교회에게 편지를 합니다.
에베소교회가 세워진 것은 1세기 중엽으로, 사도 바울로 54~59년의 3차 전도 여행 때 교회를 세웠다고 전해진다. 당시 에베소에는 유대인과 그리스인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일절말씀부터 시작합니다.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 촛대에 사이를 거늘이시는 이” 라고 표현을 합니다. 여기서 손에 별을 잡고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을 표현합니다. 하나님을 제외한 그 누구도 하늘에 별을 오른손으로 잡을 수 없습니다. 그만큼 ‘하나님이 위대하다.’ 라고 하는 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또한 일곱 금 촛대는 여기 나온 일곱 교회를 말합니다. ‘일곱 금 촛대 사이를 거늘이신다’ 는 것은 요한계시록 2장부터 3장까지 나와있는 일곱교회 옆을 성령이 친히 지나면서 교회의 모든 사정을 다 안다고 표현한 것입니다.
먼저 2절-3절, 6절에서 에베소교회에게 칭찬을 합니다. 6절에 있는 거짓선지자, 니골라당에 대하여 나옵니다. 니골라당의 근원에 대하여 어려가지 학설이 있지만 가장 유력한 이야기는 베드로와 요한 예수님의 제자들이 있던 초대교회에 7명의 집사들을 뽑았습니다. 이 7명의 집사중 한명인 니골라가 후에 배교하여 만든 당입니다. 니골라당은 육신은 악이요 영은 선하시기 때문에 육신은 무슨 일을 하던지 관계없다. 또한 그리스도인은 은혜로 보호를 받기 때문에 어느 곳에 가서 무엇을 하든지 해받음이 없다고 주장하였다. 그래서 니골라당은 우상의 재물을 먹게 하고 아데미 신전에 있는 창녀들과 행음을 하게 하였습니다. 우상의 제물을 먹고 행음을 하여도 너희들은 이미 하나님의 은혜안에 있기 때문에 아무 문제없으니 마음 것 즐겨라. 너희들은 이미 하나님 안에 있으니깐 무슨 짓을 해도 상관없다. 이것이 바로 니골라 당의 가르침이 였습니다.
초대교회가 니골라당 때문에 골치를 썩었는데 이 에베소 교회는 정통교리 안에 굳건히 서서 니골라당이 에베소교회에 들어오는 것을 다 쫓아냈습니다. 정말로 정통 교리안에서 바로 서있는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좋은 교회입니다. 2절과3절 6절은 이 니골라 당을 쫓아낸 것을 칭찬하는 내용입니다.
외관상을 볼때 에베소 교회는 칭찬받아 마땅한 교회입니다. 주님은 그들의 수고와 인내 그리고 행위까지도 알고 계시었습니다.
요즘 현대교회로 말하면 교회 안에 신천지, 여호와의 증인, 구원파, 안식일.. 이런 사람들이 교회에 들어오면 정통교리를 앞세워서 다 내쫓은 것 입니다.
이단을 분별하는것 어쩌면 한국교회에 가장 필요한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베소교회에 딱 한 가지가 부족하다 하였습니다. ‘너희들이 교리적으로 뛰어난 분별력이 있을지 모르지만 너희들이 첫사랑을 잊어버렸다. 그래서 어서 그 첫사랑을 회복해라. 그렇지 않으면 촛대를 옮겨버리겠다.’ 촛대를 옮긴다는 것은 ‘더 이상 너희들을 사용하지 않겠다. 너희 에베소 교회는 내 교회,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있는 교회가 아니다.’ 라고 경고를 합니다. 제가 이 말씀을 듣고 충격에 빠졌습니다. 두렵지 않습니까? 첫사랑을 잊은체 냉랭한 가슴으로 대충 살아가면 너희들의 교회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무시무시한 경고를 하십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