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

 1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1
 2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2
 3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3
 4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4
 5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5
 6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6
 7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7
 8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8
 9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9
 10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10
 11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11
 12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12
 13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13
 14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호주 SportForAll문화의 형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Australia는 언제나 강력한 스포츠와 레크리에이션문화- 40,000여년보다 이전에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의 도착과 함께 시작된-를 가지고 있었다. 원주민 부족은 지적 그리고 신체적 성숙의 둘다를 강화하기 위해서 게임을 즐겼다. 그리고 그것은 많은 경우에서 사냥과 평안(안녕)을 위한 필요를 위한 기술로서 발전되었다(Adair & Vamplew, 1997). 원주민의 스포츠를 위한 추구는, Anglo-Celtic 정작자들이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반기에 수입했던 게임들과는 달리 다른 세리모니, 주술 또는 행동으로부터 분리되지 않았다. 대신에, 그것들은 일상생활의 일부분이었고, 원주민들의 정규적인 신체활동으로서 fit 와 athletic이 있었다(Adair & Vamplew, 1997). 주요하게, 원주민들의 게임과 유럽기원의 게임들간에는 연속성이 이루어지지 않았다(Cashman, 1995). 원주민 게임들은 즐거움을 위해 행해졌다. 그것들은 비경쟁적이고 비규칙에 의해 조정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유럽인들의 정착으로 인해 유러피안 게임들이 이전의 것들을 지배함으로써 명확해졌다. 동시에, 원주민들은 매우 융통성이 있었으며, 곧 육상, 복싱, 크리켓 그리고 다양한 코드의 축구와 같은 가장 인기있는 ‘유러피언’ 오락거리로서 지배적이고 숙달된 참가자가 되었다(Booth & Tatz, 2000: Tatz, 19950.
초기 식민지 스포츠
1788년 Autralia에 백인의 정착으로인해 도박과 술빨리마시기와 같은 동시대의 행동과 관련한 스포츠는 인기가 있었다. 그것은 맨주먹복싱, 레슬링과 닭싸움과 같은 “난폭한” 행동들을 포함하였다(Booth and Tatz, 2000:31, Stoddart, 1986:16). 경마는 다른 더욱 레크리에이션활동으로서 잘 받아들여졌다. 그것은 해수욕과 같인 장비가 없어가 거의 필요하지 않았다. 공공(public) 집/호텔은 이런 스포츠 문화 발전에 중요한 부분으로 역할을 담당하였다. 그리고 또한 스포츠와 남성주의적 이상간의 관계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고 하였다. 크리켓, foof-race, 당구, 볼링, quoit, skittles, 비둘기사냥, 복싱, 레슬링과 trotting과 같은 광범위한 스포츠는 19c 전반기동안 public house의 주변에서나 지역내에서 실시되었다. 19c 초반기의 자유정착자들의 도착은 군인계급에 의해 설립된 스포츠기구를 통합시켰다(Cashman, 1995).
성공한 ‘자유’도시사회는 19c 전반기동안에 Australia에서 통합되기 시작했고, 조직적인 영국 스포츠의 문화와 이상은 당시 행해지던 게임의 형태와 사용했던 기구와 적용되었던 규칙들을 결정하였다. 이러한 조직적이고 규제된 스포츠를 위한 점진적인 우선권(특혜)은 서서히 비공식스포츠가 구조와 조직의 변환은 특히 1820년대와 1830년대에 레크시설들의 부족으로 인해 확인되었으며, 1850대 이전의 Australian 스포츠의 성격은 혼합적이었다. 그것은 비공식, 비규제적 그리고 때때로 public house 문화 혹은 지역축제(카니발)와 유사한 떠들썩한 관습의 구분으로 구성되어졌다. Melbourne 크리켓 클럽과 같은 보다 비공식적 스포츠클럽과기구의 임시적인 시작도 있었다....(그러나) 스포츠문화의 발전은 불충분한 자원과 infrastucture에 의해 제한되었다. 여가를 위한 규칙적 시간의 부족, 작은인구와 제한적인 경제의 발전...(Cashman, 1995).
경마의 초기발전
경마는 식민지스포츠 발전을 위한 초기 중점 포인트였다. 1810년까지 경마는 공식적인 정부의 지원이 있었고 주지사 Macquarie는 시드니북단의 Hyde Park에 경주로를 만드는데 기여하였다. 주지사 Macquarie의 레크리에이션정책은 New South Wales 식민지 시민들의 사기를 진작시킬뿐 만 아니라, 즐거운 추억과 즐거운 날들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었다(OHara, 1988:15). 이런 초창기의 정부의 스포츠를 지원한 예시는 ‘경마의 조직화’와 증가를 이끌었다.
스포츠에 기반한 초기 클럽
스포츠 클럽과 협회는 19c를 통하여 급속히 형성되었다. 그리고 그 결과로 스포츠 경기가 나타났다. 몇몇 초창기 스포츠클럽들은 목욕, 크리켓, 풋볼, 경마, 론볼링, 조정에 중점을 두었다. Australia의 가장 인기있는 프로페셔널스포츠인 호주풋볼은 1858년에 발명되었고 Melbourne 크리켓 클럽은 겨울철에 건강을 지켜주는 놀이로서 풋볼게임을 반전시켰다. 이 새로운 게임의 중요한 선동자(선구자)를 전폭지지한 사람은 Thomas Wills였는데, 그는 영국의 럭비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일생을 멜번과 빅토리아 서부지역에서 보냈다. 그러나 1940년대에 백인정착자들은 원주민게임에 possum 가죽과 캥거루 방광으로 만든 볼을 가지고 하는 볼받기와 차기를 포함시켰다.
그것은 빅토리아 서부지역에 얼마간 살았던 Wills와 논쟁이 붙었고, 지역원주민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었고, 자신의 새로운 스포츠 활동을 위한 바탕으로써 원주민게임을 사용하였다. 어떤 경우에는 호주풋볼은 광범위한 지역차원의 지원을 야기시켰다. 1870년대 후반기에는 지역리그가 형성되었고, 지역리그는 단일경기에 참가자가 20,000여명 이상일 정도로 매력적이 되었다. 그것은 후에 호주의 가장 인기있는 관중스포츠가 되었다(Autralian Bereau of Statistics).
학교스포츠
학교스포츠는 19세기 교회학교 시스템에 기반을 둔다. 팀경기들은 어린소년들의 성격형성에 필수요로로서 인식되어졌다. 시드니에 있는 Kings school과 Newington college와 같은 대부분의 우수한 학교들은 교과과정에 강력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포함시켰다. 학교 교장에 의하며 게임은 정신적 강인함을 심어주고 성격과 리더십을 발달시켜주기 때문에 중요하게 여겼다(Booth and Tatz, 2000:48).1880년대의 Melbourne Grammar 학교의 교장인 A. J. Wilson은 모든 학생들은 조정된 체조와 수영의 시스템에 피험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가치들은 독립과 주립학교 시스템 둘 다에서 미래의 스포츠 발전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