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레일리아 모든 문화에 맞는 스포츠로의 확립

 1  오스트레일리아 모든 문화에 맞는 스포츠로의 확립-1
 2  오스트레일리아 모든 문화에 맞는 스포츠로의 확립-2
 3  오스트레일리아 모든 문화에 맞는 스포츠로의 확립-3
 4  오스트레일리아 모든 문화에 맞는 스포츠로의 확립-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오스트레일리아 모든 문화에 맞는 스포츠로의 확립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오스트레일리아는 항상 스포츠와 레크레이션 문화에 강세를 보여왔다. 그것은 40,000년 전에 토착민의 등장으로 하나의 전통으로부터 시작되어왔다. 토착민 부족들은 지적, 육체적 성숙을 도와주는 게임을 즐겼다. 그리고 많은 경우 사냥과 전쟁에 필요한 기술로써 발달되어왔다. 토착의 스포츠 오락은, 엥글로 켈틱(Anglo-Celtic)정착자들이 18세기 후반에서 19세기 초반에 가져왔던 것과는 다르게 다른 의식이나, 제식 또는 활동들로부터 나눠지지 않았다. 대신, 그것들은 일상생활에 연결된 일부분이었고 이러한 육체적 활동으로 인해 원주민들은 강건하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었다(Adair and Vamplew, 1997). 가장 중요한 것은, 토착민의 게임과 유럽인들의 원류와는 밀접한 관계가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이다(Cashman, 1995). 토착의 운동들은 즐거움을 위해 행해졌다. 그것들은 약간의 경쟁과 몇몇 규칙으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백인 정착시대에 유럽의 게임들이 기존의 게임들에 우위를 차지해왔다는 것은 명백했다. 하지만 동시에 토착민들은 곧 탁월하고 고도의 기술을 가진 참가자들로써 유럽인들의 인기있는 오락들인 운동, 권투, 크리켓, 그리고 다양한 규칙을 가진 풋볼 등에 빠르게 적응했다
초기의 식민지 스포츠
1788년 호주의 백인 이주의 시작으로, 스포츠는 서로 보완하는 하나의 활동으로써 겜블링과 술빨리 마시기와 결합하여 사람들을 끌어들임으로써 빠른 시간에 대중에게 인기를 끌게 되었다. 그것들은 "난잡한(난폭한)" 행동들인 맨손권투, 레슬링, 닭싸움 등을 포함하였다(Booth and Tatz. 200:31; Stoddart, 1986:16). 경마는 꽤 많은 참여가 있었다. 다른 훨씬 이교도적인 활동으로써 기구가 거의 또는 전혀 필요 없는 바다수영과 같이, 선술집/여관은 이러한 스포츠 문화가 발전하게 되는 중요한 부분으로써 역할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와 남자다움의 이상의 연결을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였다. 폭넓은 스포츠들인 크리켓, 도보경주, 당구, 볼링, 고리던지기(quoits), 스키틀(skittles), 비둘기사냥, 권투, 레슬링 그리고 트롯팅(trotting)은 선술집 또는 근접하여 19세기 초반에 행해졌다(Cashman, 1995).
19세기초의 방면된 정착인들의 도착으로 군대계급에 의해 설립된 스포츠제도가 강화되었다(Cashman, 1995). 하나의 성공적인 방면자의 도시사회인 호주에서 19세기 초반기에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조직된 영국스포츠의 이상과 문화로써 경기되어지고, 기구를 사용하며, 규칙에 고수하는 게임의 종류로 결정되었다. 이러한 조직되어지고 규칙지워진 스포츠에 대한 점진적인 선호도 증가는 천천히 호주 대중들의 격식 없는 스포츠에 대한 지배력을 느슨하게 만들어갔다. 더욱 구조화되고 조직적으로의 전환은 특히 1820년에서 1830년 사이의 레크리에이션 시설의 소멸로 나타남으로써 기정사실화 되었다. 1850년 전의 호주 스포츠의 성격은 아래와 같다.
그것은 하나의 아말감과 같다. 그것은 무격식, 무규제 그리고 가끔은 거친 전통으로써 선술집문화와 지역축제와 연합되어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시험적인 시작으로써의 좀더 격식 있는 스포츠클럽과 협회인 Melbourne 크리켓 클럽(the Melbourne Criket Club)등도 있었다. [하지만]스포츠 문화의 발달은 부족한 자원과 제반시설, 불충분한 레져시간, 작은인구, 그리고 한정된 경제 발전으로 제한되었다(Cashman, 1995:32)
경마의 초기발전사.
경마는 식민지 스포츠의 초기의 중심이었다. 1810년에 정부의 공식적인 협조를 얻게 되었고, Macquarie 총독이 시드니의 중심지 근처에 있는 하이드(Hyde)공원에 위치한 경마장 발전에 조력하였다. Macquarie 총독의 레크리에이션 정책은 New South Wales 식민지(New South Wales)에 문화생활의 분위기만 주는 것뿐만 아니라 유쾌한 기억과 며칠의 즐거움을 보장하기 위함이었다(OHara, 1988:247).
초창기의 클럽기반 스포츠
스포츠클럽과 단체들은 19세기에 걸쳐 빠르게 형성해 갔다. 그리고 많은 스포츠의 경쟁의 결과로 인해 나타나게 되었다. 어떤 가장 빠른 스포츠클럽은 수영, 크리켓, 풋볼, 경마, 론볼링, 그리고 조정의 중심이 되었다. 어떤 경우에는 강력한 지지기반을 끌어들이기도 했다. 예로 들어 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 게임인 호주풋볼은 한 Melbourne 크리켓 단체가 풋볼을 겨울에도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게임으로써 1858년도에 개발 창안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이 새로운 게임의 창설자를 영국의 한 럭비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지만 거의 평생을 Melbourne와 Victory 지방에서 보낸, Thomas Wills로 동의하고 있지만 반대하는 관점도 있다. 그것은 호주풋볼은 토착의 행사와 페스티발에서 왔다는 것이다. 1840년대의 백인 정착자들은 부족적 토착게임을 주머니쥐나 캥거루 방광으로 만들어진 공으로 차기와 잡기로 묘사했다. 빅토리아의 서부지역에 살았으며 직역 토착부족과 가깝게 지냈던 Wills를 논하기를 부족 게임이 Wills의 새로운 스포츠활동의 기초가 되었다고 한다. 어떤 경우에서나 후주풋볼은 수많은 공동체의 지지를 받았다. 1870년대 후반 지역 리그 (The Victorian Football Association)이 개설되었고, 곧 하나의 차여 게임으로써 20,000의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Hess and Stewart, 1998). 그 결과로써 호주의 가장 인기 있고 각광받는 스포츠가 되었다 (Australian Bureau of Statistics, 1999a).
학교에서의 스포츠
학교 스포츠는 19세기 교회 학교 시스템에서 그 기원이 있다. 팀게임들은 청소년들의 성격발달의 중요한 요소로써 보여져왔다. 명망있는 학교들 중에 하나인 시드니에 있는 Kings School과 Newington College 그리고 Melbourne에 있는 Melbourne Grammar School(중등학교), Wesley 대학에서 그들의 학교 커리큘럼에서 하나의 우세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포함시켰다. 학교 교장에 따르면, 게임들은 중요하다 왜냐하면 정신 강화와 성격, 리더쉽을 배양시키기 때문이었다(Booth and Tatz 2000:48). 1880년대의 Melbourne Grammar School의 교장인 A. J. Wilson은 논하기를 모든 학생들은 체계적인 체육과 수영의 대상이 된다. 그것들은 활력의 근원을 만듦으로써 국가의 물질적 진흥을 넓혀주기 때문이다(Stewart, 199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