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_276 레포트

 1  공익광고_276 레포트-1
 2  공익광고_276 레포트-2
 3  공익광고_276 레포트-3
 4  공익광고_276 레포트-4
 5  공익광고_276 레포트-5
 6  공익광고_276 레포트-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공익광고_276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①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의식개혁을 목 표로 하며,
② 광고라는 설득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③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이념으로 한다.
역사적으로 공공광고의 시작은 미국이나 영국의 예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쟁 중에 국민의 사기 앙양이나 통일체 의식을 고취하여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에서 시행한 일련의 캠페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후 공익광고는 차원을 높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각종 사회문제, 부조리 해결이라는 문제에 대해 광고라는 가장 현대적이고 설득력이 뛰어난 수단을 통해 해결하고자 시도로 자리매김 하였다. 여기에 공익광고의 가장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국제광고협회(IAA)는 공익광고를 광고의 한 형태로서 일반 대중의 지배적인 의견을 수용하여 사회, 경제적으로 그들에게 이득이 되는 활동 또는 일을 지원하거나 실행할 것을 권장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정의하였다.)
2) 특성
① 상업광고와 공익광고의 차이
(공익광고는 제 4의 광고라고 칭한다. 상품의 정보를 전달하는 상품광고, 기업의 이미지나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기업광고, 특정 단체와 집단의 의견을 소구하는 의견광고와 구분된다.)
보통 상업광고의 목적은 광고주의 의도와 광고 시점에서의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기 위해 소비자들의 수요를 자극시키기 위한 것이다. 반면에 공익광고는 광고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하여 인간존중의 정신을 기본으로 사회 및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전개하는 의식 캠페인이다. 공공광고(公共廣告)라고도 하는 공익광고는 헌혈, 홍수구제, 산불방지, 마약추방 등 공공문제를 광고의 힘을 이용하여 일반 국민들에게 설득하는 것이다.
② 공익광고의 목적
한국방송광고공사가 시행하고 공익광고협의회가 주관하는 공익광고는 환경문제, 청소년교육, 노사화합, 공중도덕,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 경제 활성화, 도덕성 회복 등과 같은 우리 사회의 현안문제들을 직접 취급함으로써 국민들의 의식개혁 및 각종 캠페인을 전개, 많은 공헌을 해왔다고 생각된다. 공익광고에 대한 사회적인 영향력은 크며, 또한 국민들의 공익광고에 대한 인지도 및 공감대 형성은 이제는 상당한 수준에 도달하고 있으며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캠페인 수단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