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

 1  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1
 2  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2
 3  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3
 4  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4
 5  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5
 6  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6
 7  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전도자의 삶과 교회생활전도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최근에 전도로 교회에 나오는 새신자들이 급격히 줄어든 한국 교회의 상황을 “위기”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예기친 못한 이런 상황을 만난 한국 교회는 어찌 할 바를 몰라서 당황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이러한 복음 전도를 위해서는 복음이 무엇인가가 정리되어야 하고, 회심으로 인도하는 전도 전략이 고안되어져야 하고, 하나님을 섬기는 기독교 세계관이 다루어져야 할 것이다. 민남기,「한국식 전도법」(서울:종합선교-나침반,1997) 2.
더 나아가서는 전도자들이 어떻게 교회생활과 연관을 지어서 잘 조화를 이루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이번 고찰을 통하여 1)전도란 무엇인가? 2) 구약성경에서의 복음 전도의 실제 3) 신약성경에서의 복음 전도의 실제 4) 전도의 종류 5) 한국 사람들을 위한 복음 전도의 전략 6) 종교현황 7) 한국인의 신앙의식 8) 한국 개신교의 교회생활에 대하여 고찰해 보고자 한다.
본론
1. 전도란 무엇인가?
복음을 통해 먼저 구원받은 사람이 아직도 구원받지 못한 사람에게 성경에 나타난 복음을 전하여 그 사람을 그리스도와 교회로 인도하여 그로 하여금 구원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전도는 첫째,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둘째, 천국과 심판에 대한 예고이다. 셋째, 가르치는 일이다. 넷째, 증인이 되는 것이다. 다섯째, 제자를 삼는 일이다. 전도는 하나님의 인간을 향한 기대와 소원을 자녀도니 사람들이 응답해 드리는 것이다. 참된 자녀는 예수 그리스도처럼 아버지의 뜻을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곧 멸망의 구렁으로 빠져 들어가는 영혼을 구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방용구,「이렇게전도할수있다면」(서울:도서출판,1996) 3.
2. 구약성경에서의 복음 전도의 실제
구약성겨에서 “복음전도”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느냐에 대해서 선교학자들간에 이견이 있다. 복음을 선포한다는 의미의 “복음 전도”라는 단어를 구약에서 사용하는 데도 문제가 없다고 본다. 복음이라는 단어가 구약성경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되지 않았다 할지라도 복음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본다.
노아(창6:6~7:22)는 하나님이 명령하신 대로 악한 사람들에게 심판을 선포했다. 심판도 복음임에는 틀림없지만 결과는 구원과 멸망이 동시에 일어났다. 예수의 영이 복음 전파에 역사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힘있게 두려워하지말고 복음을 담대히 전해야 할 것이다.
요셉(창40:8)은 죄수 신분이었음에도 술 맡은 관원과 바로 왕에게 꿈을 해석하며 하나님을 증거했다. 그러나 바로 왕은 하나님 보다는 요셉을 높이고 말았다. 하나님을 아버지로 알게 하시는 분은 성령 이시다(갈4:6)
모세(출9:13~21)는 하나님에 의해 애굽의 바로 왕에게 파소오디어서 히브리인의 여호와 하나님의 능력을 증거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고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을 섬기도록 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코스그로브. 「제자의 삶」서울: 네비게이토, 2010.
민남기. 「한국식 전도법」 서울: 종합선교-나침반, 1997.
방용구. 「이렇게 전도할 수 있다면」 안양: 도서출판, 1996.
윌리암에반스. 「개인전도학」 서울: 기독교문서선교회, 1984.
류익태. 「평생 1명 전도법」 서울: 규장문화사, 2003.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교육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교회교육 백서」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2002.
한미준-한국갤럽,「한국교회 미래 리포트」서울: 두란노. 20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