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몽고자치구3 레포트

 1  내몽고자치구3 레포트-1
 2  내몽고자치구3 레포트-2
 3  내몽고자치구3 레포트-3
 4  내몽고자치구3 레포트-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내몽고자치구3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지리적인 특징으로는 북쪽 국경지대에 蒙古. 俄와 인접하여 있습니다. 국경선이 4,220㎞에 이르는 광활한 국경선과, 이 중에서 몽골과 국경 접경선이 3,192㎞, 러시아와 국경 접경선이 약 1,000㎞입니다.또한 중요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蒙古자치구는 유라시아와 中國을 잇는 교두보라 불리고 있으며, 최근 中國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서부 대 개발 정책의 중요한 정략적 지역이 되고 있습니다
면적은 110여 만㎡로 中國 국토의 11.9%를 차지하며. 행정구역은 林郭勒盟 安盟 阿拉善盟 등 3개의 盟과 呼和浩特를 비롯하여 包 海 赤峰 通 呼 鄂多斯 察布 巴彦 등 9개의地級市, 11개 級市 17개 , 49개 旗, 3개 自治旗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市의 3분의 1 정도가 대외적으로 개방되고 있으며, 二浩特와 洲里 등지에 대외통상 국경출입구가 있습니다. 개혁개방 정책을 전개한 뒤로 전세계 60여개 국가 및 지역과 무역거래를 하고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
蒙古 자치구의 인구현황은 2만 년 전의 석기시대부터 터줏대감으로 자리잡고 살아온 人과 河套人이 거주하였었고 인구 구성은 대다수를 차지하는 中國대륙의 漢族을 비롯하여 蒙古族.斡族.鄂克族]. 鄂春族] 등 49개 민족이 있습니다. 총인구는 2470만 6321명이며.소수민족의 비중은 자치구 전체 인구의 약 20%이며, 약 400만 명에 이르는 蒙古민족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蒙古자치구의 지형특색으로는 북쪽 지역은 해발고도 1,000m 내외의고원지대로, 강수량이 적어 고비사막에 속하는 사막과 초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陰山산맥 남쪽 기슭 해발고도 900~1,000m의 고원지대에는 河를따라 비옥하고 수리가 좋은 河套 평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蒙古서부에서 중부에는 蒙古고원 서쪽 끝에 분포하는 巴丹吉林사막을 비롯해 格里 布和 庫[ 布齊 毛素 등의 여러사막이 산재해 있는데 총면적이 15만 ㎢에 다다릅니다. 총괄해서 말하자면 蒙古고원 지역은 면적이 넓고 바다와 멀리 떨어져 있으며 국경선과 성의 경계 많은 부분이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고원과 사막, 평원과 산악 등 지형과 형태가 복잡 다양하다는 특색이 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나라와 燕나라 등에 속하였고, 나라 때는 匈奴의 땅이었으며, 宋나라 때는 西夏나라.金나라등이 있었습니다. 나라에 들어와 蒙古지역으로 지정되었고, 1928년 차하얼성[察哈省]과 쑤이위안성[省] 등의 省을 두었습니다
또한 몽골족은 中國 내에서 民族구역자치를 최초로 실시한 少數民族으로 中國 최초로 1947년 5월 1일 內蒙古自治區가 성립되었습니다. 中華人民共和國이 1949년 10월 1일 정식 성립되기 2년 5개월 전에 蒙古民族의 民族자치구부터 먼저 설치된 배경에는 中國의 國內 民族문제가 근대 몽골족의 民族독립 운동과 깊은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蒙古民族은 역사적으로 크게 外蒙古 지역과 內蒙古 지역에 나누어 거주하여 왔는데, 1912년 淸나라가 망하면서 外蒙古人들은 獨立을 선포하였습니다.
蒙古人은 한족과 함께 淸에 복속되었지만 한족과는 主宗관계가 없었으며, 淸의 멸망으로 함께 해방되었기에 각자 독립하여 주권국가가 될 수 있다는 논거어 독립을 선포하였고 1917년 러시아 혁명을 계기로 중국은 外蒙古회복을 시도하였지만, 이후 등장한 소련의 지원으로 1924년 外蒙古에서 蒙古人民共和國이 선포되었습니다. 이후 1945년 중소간의 동의로 國民투표를 통해 독립이 재확인되었고, 中國共産黨政府도 1949년 外蒙古의 독립을 인정하였다. 하지만 內蒙古人들은 1912년 淸 멸망 이후 약 40년간 國民黨 정부와 地方軍閥에 맞서서 자결권 쟁취를 위해 투쟁하였지만, 결과적으로 하나의 獨立國家로 中國으로부터 분리되지는 못하고 中國의 自治行政구역으로 머물게되었습니다.
역사적 人物로는 탁월한 전략가이자 政治家였던 成吉思汗, 18세기 천문학자이자 數學者 明安圖 등이 배출되었다. 蒙古民族의 특성은 열정적이고 손님을 좋아하며, 복장은 도포에 장화를 신고 허리띠를 즐겨 찬다. 유목민으로 쇠고기와양고기를 즐겨 먹으며, 분해조립이 간편한 천막 모양의 이동식 주택 게르에서 산다. 고대 蒙古民族은 샤머니즘을 신봉하였으나, 元 나라 이후에는 라마교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해마다 7~8월에 자치구 각지에서 민속놀이로 나다무[那達慕] 대회를 열어 물품을 교환하고 기마사격몽골씨름 경기 등을 거행합니다
內蒙古 自治區의 歷史文化적 特色으로는 蒙古人은 전통적으로 5대 가축(소, 양, 염소, 말, 낙타)을 몰고 목초지를 찾아다니는 유목생활 영위해 왔습니다. 현대의 蒙古은 계획적이며 집단적인 목축이 성행하고 있으며, 산업 발전과 경제 개발에 따라 이농과 인구 도시 집중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