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해피캠퍼스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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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비즈니스] 해피캠퍼스 성공요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소개
2. 매커니즘 분석
4. 성공요인
5. 성공요인
6. 문제점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창업자 및 창업 : 에이전트 소프트는 지난 2000년 3월 카이스트(KAIST) 학생과 지도교수가 만든 벤처기업이다. 당시 지도교수였던 김성희 교수가 현 김정태 사장과 윤이한 팀장, 조성식 실장 3명의 학생과 함께 창업했다. 처음에는 '대학생 포털'을 지향했으나 점차 사업모델을 가다듬으면서 리포트 거래 사이트로 탈바꿈했다.
회사 개요 : (주)에이전트소프트의 김정태 이사는 지식기반사회(Knowledge-Based Society)의 도래로 인하여 국가의 경쟁력은 개인, 기업, 단체 등이 지식을 생성하고, 쉽게 공유하여, 새로운 발전된 지식을 재생산해내는 선 순환이 이루어질 때 21세기 초강대국이 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러한 메가트랜드(Mega Trend)에 발맞추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온라인 지식거래소 해피캠퍼스닷컴(www.happycampus.com)을 운영해 온 것이다. 에이전트소프트는 지난해 약 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중 약 50%가 순수익으로 남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회사의 서울 본사 직원이 10명인 점을 고려하면 1명당 1년에 1억5천만 원을 번 셈이다.
에이전트소프트가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리포트를 거래하는 '해피캠퍼스'의 독특한 비즈니스 덕분이다. 해피캠퍼스는 대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리포트를 다른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다운로드 가격은 올려놓는 학생 스스로 정하는데 보통 1천원 내외. 표지만 별도로 100~200원에 올라오기도 한다. 졸업논문처럼 품이 많이 들어간 경우는 5천원까지 올라간다. 리포트의 가격 상한선은 1만원이다. 거래가 성사되면 해피캠퍼스가 60%의 수수료를 챙긴다. 리포트 한 건이 판매되면 600원 가량의 수입이 생기는 셈이다. 많을 때는 하루 거래액수가 4천만 원에 이른다. 회원들은 미리 사이버머니를 충전해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거래량보다 현금 여유가 생긴다.
참고문헌
www.agentsoft.co.kr
www.happycampus.com
아이뉴스24 2004-01-06 기사
매경이코노미 2004-02-13 기사
한국경제 2004-02-10 기사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2030700000198041&s=
748,958&e=870,1071
http://www.ranke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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