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화의 무한한 발전을 기대하려면 이 2가지 논리가 반드시 적용돼야 한다.
위에서 예를 들었던 가정주부의 예에서 찾아보듯 개인 및 집단의 지식정보가 가격이 형성돼 시장에 내어지고, 또한 보다 더 많이 팔기 위해 가격 경쟁을 하는 등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문화의 형성이 무한한 지식정보 강국
Ⅰ. 서론
인터넷 기업의 수익창출을 위한 전제 조건으로 콘텐츠 유료화가 부각되면서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인프라 기술인 콘텐츠 결제 솔루션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콘텐츠 비즈니스에서 합리적 결제 방식은 소비자 만족 및 구매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유료화 및 콘텐츠의 성격
유료화를 시도하는 소리바다의 향후 실험이 어떻게 전개될지 속단할 수 없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음악산업과 어떤 방식이든 타협점을 찾기 전까지는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잡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P2P 산업을 가능하게 만들 디지털 컨텐츠의 유료화는 법률상의 지적재산권 문제부터 워터마킹, 저작
유료화로 인한 정보의 격차이다. 정보의 격차란, 새로운 정보 기술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자와 그렇지 못한 자 사이에 경제적․사회적 격차가 심화되는 현상을 말한다. 정보 선진국인 미국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이행 과정에서 정보 격차가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대두되었으며, 지식 정
확산되고, 이는 다시 인터넷컨텐츠업체의 수익성 전반에대한 회의론으로 이어지면서 투자자의 외면을 초래하는 상황을 가져왔다. 이에 대한 타개책으로 인터넷컨텐츠업체는 컨텐츠를 이용하는 인터넷사용자에게서 직접 수익을 창출하는 컨텐츠 유료화를 수익성 증대 방안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