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

 1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1
 2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2
 3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3
 4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4
 5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5
 6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6
 7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7
 8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8
 9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9
 10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10
 11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11
 12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회와 음악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예배음악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를 통하여 구원받은 지체들이 하나님께 영광 돌 리기 위하여 행하는 일체의 음악적 활동이다. 즉 기독교회의 예배에서 사용하는 음악을 가리킨다.
예배음악은 하나님께 대한 신앙고백이어야 하며, 영광을 돌리려는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예배음악은 가사와 곡은 물론 연주자들과 그 음악을 사용하는 모든 이들이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한다. 그 이유는 예배는 거룩하신 하나님께 드려지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예배음악은 거룩 성을 드러내야 한다. 거룩 성을 드러내는 예배음악의 기본 요소는 삼위일 체 하나님을 찬양하는 가사와 곡이 되어야 하며, 악기나 연주자도 삼위일체 하나님의 창조에서 재림의 역사를 연상되게 하는 최상의 영적 음악이어야 한다.
Ⅱ. 본 론
A. 찬양의 정의
찬양의 의미로 쓰이는 히브리어는 서너 가지가 있는데 성경에서 이들 단어들은 정확하게 다른 것과 구분하여 사용되는 경우가 드물며 찬송, 찬양, 송축 등으로 해석된다.
1. 송축
BARAK() 무릎을 꿇는다. 하나님께 기원한다. 축복을 받거나 축복을 기원해 주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 단어는 히필 형으로 쓰일 때 낙타의 무릎을 꿇게 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주인에게 봉사하기 위하여 무릎을 꿇는 것, 타인에게 축복을 빌기 위해 하나님 앞에 무릎 꿇는 것 바로 이런 것이 송축이다.
2. 찬송
ZAMAR() 손가락을 퉁기다. 연주하면서 시를 읊는다. 악기를 연주하면서 노래하는 것이다. YADAH() 던지다. 고백하다. 찬양하다. SHIIR() ~의 명예를 노래하다. 노래하듯 말하다. 큰 소리로 낭독하다.
3. 경배
SHCHAH() 몸을 굽히다. 절하다. 숭배하다. 손을 내밀다. 전치사와 함께 쓰여서 언제나 방향을 가지고 있는 단어로 찬양의 대상을 향하여 경배의 행위를 하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