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와 존재라는 두 가지 삶의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삶의 방식은 서로 공존할 수도 없으면서도 인간의 본성에 모두 내재하고 있다고 말한다.
소유적 삶의 방식은 인간의 본성에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가. 생물학적으로 인간은 살고자 하는 욕망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간은 존재
소유지분율 제한)의 존재는 해당진출방식에 직접적인 제약요소로 작용한다. 과거 중국의 개방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투자유치로 외국기업의 투자 여건이 호전된 상태이고 비교적 값싼 물가와 인건비 등으로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다. 또한 외국 기업 투자 장려 정책으로 각종 법적 제도가 투자
존재하므로, 동 신용한도를 좀더 제한적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다. 현재의 은행법 제37조 제3항 제1호에서도 이러한 위험성 때문에 자회사에 대한 신용공여한도를 제한하고 있는 것이다.
본 논점과 관련하여 우선 해결하여야 할 쟁점은 신용공여한도의 축소대상이 되는 주주의 범위를 어떠한 기준에 의
존재한다. 이에 비해 후자는 업무수행 과정에서 축적된 조직의 데이터나 정보의 분석을 통해 생성되는 지식으로 대부분 형식지의 형태로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조직지식은 조직의 문제해결을 위해 유용하다고 검증된 사실, 방법, 유형 및 모델들의 집합으로 정의된다. 이중 사실과 방법은 경험지에
존재하게 된다. 따라서 이런 자원보유국들에 의해 새로이 탄생하게 된 개발형식이 바로 기술서비스제공계약이다.
이와 같은 서비스제공계약은 일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대금을 지급받는다는 점에서 우리 민법상의 용역계약과 유사하며, 세부적으로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성공 여부를 묻
존재가 있다고 암암리에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경우 우리가 인간과 닭이 고유한 존재라고 이야기하는 게 단순히 그것이 우리 눈앞에 있다는 의미가 아니다. 그것은 인간과 닭이 갖는 고유한 존재방식을 가리키며 이러한 존재방식은 우리가 그 자체로서 존중해야 할 것으로 나타난다.
그런데 우리
소유로 인식되는 사회에서는 집단과 개인의 구분이 희석될 수밖에 없고, 또 벌(閥)자 뜻의 함축성 때문에 그와 같은 용법이 가능하다.
재벌의 벌(閥)은 파벌(派閥)이나 문벌(門閥)과 같이 집단성을 의미하지만 군벌(軍閥)이나 학벌(?閥), 파벌(派閥), 지벌(地閥)과 같이 공통적인 이해나 인연, 지위 등의
소유권을 초과하는 통제권을 행사한다는 데 있다. 지배와 소유의 괴리도가 큰 재벌기업들의 소유구조는 그간 도입된 기업 내․외부 통제 시스템의 작동을 저해하는 요인중의 하나이다. 지배주주의 소유권과 통제권의 괴리가 존재하는 한 사외이사제, 감사위원회와 같은 제도들이 극히 형식적으로
소유구조가 복잡하고, 그것의 객관적 평가가 어려울 뿐더러 그것을 매입할 시장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비해 대기업은 전체 국가경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이 부분을 사유화하지 않고는 경제개혁의 성과를 누리기 어렵다.
이러한 대기업의 사유화에 대해 권장되는 방식은 간단히 표현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