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교회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성경적 은유들이 있습니다. 한 가족, 한 신부, 한 성전 등이 있는데, 가장 직접적이고 특이한 것은 한 몸입니다. 교회는 유형의 건물이 아니고 신자들의 단체이며, 영적인 몸 입니다.
구약성서는 교회를 말할 때 히브리어로 ‘카할’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야다’라
살아있는 언어를 반영하는 매개체라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언어 현상을 있는 그대로 고찰하는 일은 소비자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사로잡기 위해 선택된 언어 표현을 살피는 의미 가 있다
광고는 접근하는 방향에 따라 여러 측면에서의 연구가 가능하다. 광고의 경제적인 면에 주목한다면 마케팅 분야
살아있는 하나의 유기체로 보던 중세의 세계관을 크게 변화시켰다. 이 세계관이 나타나면서 자연은 그 신성함과 생명력이 제거되어, 탈성화(脫聖化)되고 대상화되었으며, 자연과 인간은 객체와 주체로서 엄격하게 분리되었다. 자연은 인간에게 봉사하기 위해서 존재하고 인간의 임무는 자연이 인간에
은유, 묘사, 간단한 형용에 이르기까지 시에서 구사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의 시는 남성적인 어조의 특성을 지닌다. 근엄하고 단호하지만 속으로는 따뜻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고형진(1999), 김종길 시 연구, 상명대학교 어문학연구소, p.5-7
살아있는 정신으로 지속된다. 그것은 표현주의의 기본정신이 자연의 재현 아닌 주관의 표현이었다는 점, 그리고 초현실주의의 목표였던 무의식의 세계, 꿈의 세계, 오토마티즘의 세계가 상징주의 정신과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떤 객관적인 대상을 재현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추상표현주의에
. 여기에서 관계는 마틴 부버의 I와 Thou의 관계로 만남과 대화를 통한 의미생성이며 상상력을 통한 의미 이해(계시이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었다. 하나님의 교육방법은 신약의 예수님에게로 이어졌고, 예수님은 비유와 은유와 논쟁과 대화를 통해 말씀하셨다. 그러나 교리학교, 주일학교 등을 거치면
. 여기에서 관계는 마틴 부버의 I와 Thou의 관계로 만남과 대화를 통한 의미생성이며 상상력을 통한 의미 이해(계시이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었다. 하나님의 교육방법은 신약의 예수님에게로 이어졌고, 예수님은 비유와 은유와 논쟁과 대화를 통해 말씀하셨다. 그러나 교리학교, 주일학교 등을 거치면
은유를 충분히 이해했다. 아직도 그는 사회적인 요구의 좀 더 개인적인 관점에 대해 말하고 있다. 짐멜에게 사회적인 생활은 사람들이 상호작용하는 기초가 된다.-홀에서 귀속 말로 속삭이기, 힐끗 보고 아는 것, 연애사건, 경쟁, 비밀, 모험. 다른 사회과학자가 사회적으로 용인된 경로를 따르는 솔직한
은유-신뢰로운 게임들, 카지노의 직원들, 감옥들, 장애인들, 등등- 중산-계층의 삶의 내부에 깊게 들어가 있다. 독자들은 이윤추구정신과 이것의 적용들에서 그들이 발견한 조작의 단계에 따라 놀라게 된다. 넓은 사회적 변화의 큰 여파는 아직 없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관료주의자들의 리허설들과 의
은유적으로 된다.
제 4장 최초의 언어가 나타낸 특성과 변화
조음 방법은 몇 가지 안 되지만 말소리는 무한하고, 그 말소리들을 특징짓는 음조 역시 여러 가지로 늘어날 수 있다. 음악의 모든 음정들은 다 그만큼의 음조인 것이다. 그리고 최초의 언어의 모든 표현들은 틀림없이 이미지와 느낌과 형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