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체제가 가지지 못한 유연함을 지니고 있다. 즉,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교육을 실시할 수 있으며 교수자 및 학습자 또한 성과 연령을 초월한다. 따라서 진정한 의미에서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으며 평생학습사회의 구축을 앞당길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기존의 학교교육체제와의
주일대만대사관 폐쇄)
* 1952년 4월 28일 ꡐ일화(日華)평화조약ꡑ 체결 ⇒ 대만 배상청구권 포기. 그러나 전(前) 일본군의 군인·군속이었던 대만인에 대한 보상은 ꡐ특별히 정하는ꡑ것으로 처리되었으나 구체적인 교섭 없이 1972년 일화조약 ꡐ종료ꡑ
◇ 대만과 일본 사이에 남아있
개신교가 무속에 영향을 받은 것이 좋은 것인가 아니면 나쁜 것인가의 문제는 종교학 밖의 문제이다. 다만 본 연구를 통해서 우리는 한국의 개신교가 무속적이라는 주장이 다른 각도에서 이해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보게 되었다. 다시 말해서 지금까지 심심치 않게 지적되어 왔던 개신교의 무속적인
대한 논의는 여러 학문분야에서 다양하게 전개되어 왔다. 조직론자들도 각자의 관점과 연구의 필요에 따라 강조점이 매우 다른 권력의 정의를 만들어 왔다. 고전적 조직이론은 조직을 효과적인 목표달성의 도구로 이해하는 경향이 있었다. 때문에 권력적 지배현상은 조직과 별다른 관련이 없는 것처럼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되어 근래에 와서는 국가정책으로 이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유아들이 어떤 형태로든 형식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 그러나 어느 단계의 교육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유아기에는 의도적으로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 자체가 유아에게 인지되고 영
대한 신앙 자체를 추구하지 않고, 다른 의도를 가지고 의도적으로 추종자들을 속여 자신의 목적을 이루려는 집단일 경우가 많다. 연세대 명예교수이신 문상희 박사님은 사이비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회에서는 '유사종교'라는 말을 쓰는 경향이 있다고 했다. 이 같은 일반적 경향은 일제시대의 용법을 답
돌아서서는 욕 들으면 기분이 나쁨을 알기에 그 일에 지레 겁을 먹고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들, 제가 군에 있을 때들은 말 중에 안되면 될 때까지, 고통마저도 기쁨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마음의 여유 이런 말들이 제대한 아직까지도 저의 삶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학교 시절 우리 가족은 ○○의 단독 주택에 살았습니다. 그 시절 바닷가인 ○○의 겨울은 유난히 추웠습니다. 그 당시 저에게는 고민이 있었는데 밤에 책을 읽다가 코끝이 땡땡 어는 추위를 뚫고 형광등을 끄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일이 귀찮아 고안해 낸 것이 자동 형광등 리모컨이
대한 인식이 아직도 미흡하지만 지금은 그래도 기독교의 영향으로 인하여 많이 변화가 되어졌다. 그렇지만 아직도 우리를 슬프게 하는 것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사회뿐만이 아니라 복음으로부터도 소외를 당하는 위치에 머무르고 있다는 사실이다.
교회에 대하여 계속 살펴보면, 교회의 가장 중
학교현장의 특성에 대한이해가 부족한 사람을 관리하는 것은 또 다른 부담을 가져온다.
통합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보조원은 요구하면서 특수학급 개설 및 특수교사 임용 증가를 요구하지 않는 것은 참으로 이상한 일이다. 일부 학부모들은 특수교사를 통합교육의 걸림돌로 오해하여 특수학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