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Role Playing Game,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를 주력으로 삼는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와 '리니지2' 이후 세 번째 작품이며, 많은 기대를 받은 게임이다. 지난 2007년부터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및 포커스 그룹 테스트 등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치며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게임 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수 있다.
전략을 살피고,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과 대표 주 차종인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려고 한다.
또한 세계 자동차 시장은 공급과잉, 환경 및 안전 규제 강화와 전자기술의 폭넓은 응용에 따른 연구 개발비 급증등 산업구조면에서
Ⅰ. 서론
우리나라는 1980년대 후반부터 나타난 생산요소가격의 상승(임금, 지가, 이자, 물류비)과 제조업 부문의 인력부족 등으로 인하여 인접국인 중국의 저생산비, 대규모 국내소비시장, 우회 수출기지로서의 유리점 등을 배경으로 중국에의 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를 점진적으로 늘려왔다
성공했다.
- 배달 서비스
BBQ가 한국에서 성공했던 주요인 중에 하나는 틈새시장에 대한 공략이었다. 아예 도심형, 매장형 패스트푸드였던 맥도날드, KFC와 거주지에 자리 잡고 있는 호프형 치킨 요리 사이를 파고들어 치킨 전문 배달이라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한 것이 BBQ의 성장 계기였던 것이다. 그
현지화성공 기업이며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을 세우고 그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 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을 과감히 정리하였다. 이로 인하여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는 99%라는 압도
전략이 성공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이다. 농심은 제품차원에서는 현지화하지 않고 오히려 제품 자체의 특성을 살려서 차별화 전략을 사용하였다.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고, 컵라면을 편하게 생각했던 중국인들에게 광고와 판촉 등을 통해 매운 라면, 끓여먹는 라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심어주었다.
전략을 시작하였다. 그래서 10년 내에1만개 점포를 만들어, 연간 2억 2000만 달러의 외화를 벌어들일 계획이다. 중국에 이어, 스페인, 동남아, 호주 등으로도 확대해 나가 2020년에는 세계 프랜차이즈 1위에 우뚝 설 것이라는 계획을 가졌다.
본 연구에서는 다국적 기업 중 이미 성공한 기업을 선정하기
(오리온식품 상해 유한공사)
1997.09 : 상해시 청포현정부와 투자조인 체결(총투자금액 : 220만US D)
1998.02 : CFP 반제품 생산 개시
2001.02 : 청포 공업원구 내 신공장부지 구매계약 체결
2001.06 : 신 공장 착공 (총투자금액 : 2,500만US D)
2002.09 : 신 공장 준공식(09.12, CP 1기Line 가동)
2002.12 : Custard Line 생산 가동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도 한국의 경쟁력 있는 핵심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동반 진출이 가장 큰 이유다”면서 “일본 등 대형 업체들은 유 기적인 부품 인프라 구축이 힘들어 현지 조립 생산 방식을 택하게 되고 자연 가격경쟁력 도 떨어진다”고 밝혔다. 우수한 부품 인프라가 차별화한 현지화전략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