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나라는 1960년대 이래 빈곤과 정체의 굴레에서 벗어나려는 민족적 의지가 한 데 모아져, 국민들의 “잘 살아보자”는 집념과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정부의 성장 위주 개발정책으로 지금까지 산업 경제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계속해 오고 있으며, 사회 환경적으로도 커다란 발전을
교육의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시대의 발달과 의식 수준의 향상으로 아이의 성품이 태내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새로운 태교 육의 필요성을 발견하자, 보다 지혜로운 착한 성품의 아이를 건강하게 출산하기 위한 엄마, 아빠의 책임도 막중한 몫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즉, 태아가 훌륭한 사람으로 거듭날
자녀로 정의할 경우 혼혈인지원법과 다문화가족지원법의 통합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설 교수는 "앞으로도 국제결혼이 급증함에 따라 다문화가족도 계속 증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법안을 만들 때부터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다문화교육
자녀교육 담당자로 봄으로써 전통적인 성역할에 따른 아내의 도구적 역할을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아내들은 남편에 대해 생계부양자로서 도구적 역할보다는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가정을 중시하고, 아내와 자식을 사랑하는 표현적 역할을 더욱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나 부부가 남편과
여름에 얼음을 볼 수 없을 것’이라 서술
○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197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이루어짐
- 이 시기 민간환경단체(UNEP, 그린피스, 지구의 벗 인터네셔널 등)이 조직․출범하여 매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환경교육의 풍토를 조성함
대한 내용이 많이 다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물가나 실업, 이자율과 같은 경제요인이 급변하고 사망, 장애, 질병 등과 같은 개인위험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재무문제를 경험하는 개인과 가계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재무문제가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로 ‘재무교육의 부족’을 들 수 있다.
Ⅰ. 개요
현대가정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가정교육 방침으로 보완하고 정상화시켜야 할 것이다.
가정교육은 부모자식간에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가정의 기능도 많이 변질되어 왔다. 그래도 가정에 꼭 남아야 할 기능이 있다면, 그것은 자녀를 사랑으로 감
민간집단생활의 사상을 설명한 신화와 달리 자연과 인문의 구별 없이 통합된 신화이다. 그리고 우리는 단군신화에서 민족주체의식과 자주독립의 정신을 볼 수 있으니 「삼국유사」수록 당시, 중국사대를 주저하지 않던 당시에 우리나라의 역사가 중국의 역사와 같이 길고 오래다 함은 시대적 배경으
서론
지혜에 대한 정의
성경의 지혜를 명확하게 설명하려는 모든 시도가 학자들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이스라엘의 지혜문학에 대한 몇몇 훌륭한 책들은 그들의 연구결과를 일반 평신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서술하고 있다. 비록 인간의 생존이 인간관계의 복합성을 연구하는
영향을 미친다. 전통은 그 민족의 지배적인 문화와 깊은 함수관계를 가진다. 우리의 문화구조와 성격속에는 유가의 윤리와 사상 그리고 불가의 종교와 신앙이 큰 비중을 가지면서 뿌리를 내리고 있다. 거기에 우리 고유의 민간 신앙과 도가의 사상이 자연스럽게 결합되면서 나타난 샤머니즘도 배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