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향유의 장소로서 공공미술의 역할은 확대되고 있다. 공공미술은 일종의 공공재로서 혹은 문화적 인프라로서 수용자와 사회 그리고 시대라는 보편적이며 공리적인 가치를 추구한다.
첫째, 지속적인 가치에 대한 공동체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주는 일이다.
둘째, 개인과 사회에 대한 유대를 강화
Ⅰ. 서론
미디어교육이란 올바른 미디어 수용교육인 동시에 주체적인 제작 및 활용교육이다. 즉, 인간의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미디어를 인간 스스로 적극적으로 수용 ? 제작 ?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교육인 것이다. 따라서 인간의 미디어능력과 나아가 커뮤니케이션능력의 확장을 목적으로
문화권, 즉 무슬림 움마(ummah,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다.
그 범위는 서아시아를 중심으로 하여 동쪽으로는 중앙아시아를 거쳐 중국과 동남아시아까지, 서쪽으로는 아프리카 북서부의 끝까지 이른다. 이 지역은 이슬람역사에서 아랍어로 다르 알 이슬람(이슬람 영역)이라고 불려온 지역으로 오늘날의
2) 슈퍼콘서트 광고 비판
콘서트에 갈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은 일차적으로 콘서트에 대한 접근성의 차이로 해석될 수 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표면적인 의미를 넘어, 슈퍼콘서트 광고가 강조하는 이분법적 대립은 결국 이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가 전체적인 ‘문화’ 자체에 얼마나 접
과제로 설정하고 발달된
..
Ⅱ 본론
1. 도시 공간이라는 장소적 특수성에서의 공공조형물의 의미
오늘날의 도시는 기계문명의 발달과 더불어 인간에게 더욱 편리함을 가져다주고 경제적인 편익을 주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대기오염이나 쓰레기 문제, 녹지공간의 부족, 교통문제, 생활환경의 악화,
Ⅰ. 서론
1920년대 조선에서의 사회주의 사상의 확산은, 프롤레타리아문학의 유입과 확산의 시대적 배경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는 당시 지식층의 일부가 사회주의 사상이 일본의 식민통치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파스큘라>와 <염군사>를 토대로 한 사회주의
문화는 그것이 어떤 이유에서 시작 되었건간에 전쟁을 일으키는 보조가 되는 값어치를 지녔음으로 아주 나쁜 문명이라고 말하였고 이는 당연히 물리쳐야 한다는 이유를 가졌다.
1914년에서 시작하여 1918년까지 계속되는 전쟁을 지켜본 사람들에게 지적, 문화적, 사회적 체계를 허무는 충격을 안겨 주었
Ⅰ. 서 론
우마이야, 압바스 왕조의 연구를 통해 이슬람 초기 국가들의 정치와 문화 분야의 특징들과 전성기, 쇠퇴기를 겪게 한 제도들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통해 중동지역에 대한 이해를 더욱 심화시키자 한다.
연구에 앞서 연구 주제가 정치와 문화이기 때문에 정치와 문화에 대한 정의를 면밀히
미학 등
3. 철학의 문제 영역, 형이상학의 의의
? 러셀: “철학은 상이한 과학들을 종합하여 세계에 대한 하나의 종합적 견지를 가지는 지식”
- 분트: “과학에서 사용되는 인식 일반의 방법과 가정을 그 원리에 귀속시키는 보편학”
? 철학은 모든 사물과 사태에 대한 총체적 인식과 의미를 간취하고
Ⅰ. 서론
1986년, 처음 중국에서 영화가 등장했다. 1905년 중국에서 첫 번째 국산영화<딩쥔산>(定軍山)을 찍었다. 중국영화는 지금까지 한 100년 넘게 오래시간을 보냈으며 초기의 중국영화는 통제를 받지 않고 상대적으로 자유로웠다. 초기의 10여 년간 느린 발전 후 영화의 상업기능이 대두되었다.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