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 주요 사업 :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2) 경영현황
- 자본금 : 108억원 (2012년 기준)
- 매출액 : 약 6,500억원 (2012년 기준)
- 영업이익 : 약 2,500억원 (2012년 기준)
- 순이익 : 약 2,000억원 (2012년 기준)
- 자산총액 : 약 3조 5,000억원 (2012
게임인 `바람의 나라` 게임 엔진을 개발했다.
엔씨소프트의 경영진은 풍부한 기술력과 경험을 갖고 있다. 이와 같이 전문지식과 디지털 경제체제하에서의 경험을 가진 CEO 층은 외부환경의 변화와 흐름을 파악, 예상하여 NC Soft의 모든 전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데 있어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해주는
게임, 캐릭터, 인터넷, 모바일 등의 분야에서도 엔터테인먼트 관련 컨텐츠 산업이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IT 산업에 이어 한국 경제를 견인할 미래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주5일 근무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활성화 전
게임에 대한 몰입도 및 로열티가 높아야함
부분유료화
- 카트라이더, 스페셜 포스 등 주로 캐주얼게임의 수익모델
- 치장 아이템, 기능성 아이템 등 주로 아이템 판매위주
- 게임 밸런스를 해지지 않는 범위
- 비고정적인 수익
PC방 유료화
- PC방 게임별 정액제 및 정량제
- 가입PC방으로부터의
기술 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기업혁신의 자세로 제 2의 창업기틀을 마련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장기적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2) 롯데칠성의 내부 자원 능력 분석
(1) 매출액 경상 이익율
1.99%의 경상이익률 증가를 이룩하여, 업계평균 -2.5%와 비교할 때 4.57%의 실질증가를 이
game이 공식 스포츠로 자리를 잡았고 1993년부터 "X-game"이란 타이틀로 대회를 개최하고 꾸준히 X-game 스타를 발굴했다. 또 아이들이 즐겨하는
X-game의 대표적인 종류로는 스케이트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스턴트가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과 유명 비디오 콘솔 게임에서 X-game이 소개되면서 인기
게임, 신용카드, 모바일 멤버스 카드 대중교통카드 등이 있고 카메라와 MP3 성능, 이동식디스크의 메모리용량, 또한 10대부터 중년층까지 할 수 있는 게임의 선택범위가 넓어진다. 그리고 중년층과 노년층을 위한 건강다이어리, 혈당체크시스템, 돋보기시스템, 낙상감지시스템 등의 매뉴얼을 선택할 수
1-1. 기업 철학
01. 인터넷 비즈니스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에 대한 첨단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경영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독창적인 기술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기술개발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그 역사를 시작한다. 이후 같은 해 12월 세계 최초 인터넷 머그게임(Multi User Graphic Game)인 ‘바람의 나라’를 발표하면서, 명실공히 대한민국의 대표 게임업체가 되었다. 당시는 온라인게임의 개념조차 없던 시기로, Nexon은 해외시장까지 진출해 왔다. 1997년 7월 미국 실리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 현실과 달리 다양한 현실 환경에 응용이 가능하며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