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 정립
엔씨소프트는 올바른 게임문화와 균형 잡힌 산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제도적 기능보완과 시스템 연구개발에 힘쓰는 한편, 올바른 게임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여 온라인게임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
게임과 아케이드게임장을 합쳐 약 3조3,000억원에 달했던 것에 비춰볼 때, 시장의 지속가능성을 우려 할 수준으로 침체되었다. 이 여파로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나 축소되었다.
지난해 매출이 크게 늘어난 분야는 온라인게임과 비디오게임이었다. 온라인게임의 경우 2006년에 비해 26%
* 연혁
도입기(97)
1997.12 Microsoft Solution Partner(First in Asia)
1997.12 Korea Technology Credit Guarantee에 신기술 우수업체 선정
1997.03 Ncsoft 설립
성장기(98~01)
2000. 07 “Taiwan, Gamania 리니지 개통
2000. 07 NCsoft KOSDAQ 등록
1999. 12 ’99 ‘Chollian Contents Award’에서 MMORPG “Lineage” 대상
1998. 12 ’98 ‘The Korea Game
게임산업 진흥법 개정 – ‘복합유통게임제공법’ 이라는 법률적 근거 마련
산 업 환 경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문화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모텔에 경쟁력 잃은 DVD방
KT의 ‘무비 스팟’ 에 의한 디지털 시네마 시대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활성화
2.2.1 사이버파크
-
게임으로 성장했다. 우리는 이러한 '리니지' 게임을 비롯한 온라인게임의 폭발적인 인기를 몰고 온 엔씨소프트의 세계적으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시장 진출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