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바우하우스 형성
1) 바우하우스의 이념
19세기 예술의 동향을 말하자면, 예술은 그 자체의 자율성과 순수성의 달성을 목표로 해서 전개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다시 말해 예술은 종교나 정치, 및 도덕 등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이른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세계를 확립하려고 했다. 그래서 예술
독일의 자연주의 문학 사조를 말할 때, 대표적인 작가로 아르노 홀츠(Arno Holz), 요하네스 쉴라프(Johanes Schlaf), 그리고 이 들과 더불어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Gerhart Hauptmann)을 들 수가 있다. 특히 하우프트만은 독일 자연주의 정점에 서있는 작가이다. 그는 스스로가 Novellistische Studie(단편 소설적 연구)라
베를린을 피하여 괴테, 니체와 인연이 깊은 옛 도시인 바이마르에서 소집되었다. 그곳에서 7월 말에 인민 회의는 새 헌법을 통과시켰다.
1919년 4월, 아직도 전투복을 입은 귀환병과 미술학교 학생들 중 몇 사람이 4페이지 가량의 얇은 팜플렛을 손에 들고 있었다. 그 표지에는 고딕 교회당 위에 별이 3개
양자 역학은 20세기 물리학의 필수적인 체계를 이룬다. 양자 역학은 극미 세계를 이해하는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트랜지스터(transistor), 실리콘 칩, 핵에너지 같은 여러 가지 주요한 신기술을 낳았다. 양자 역학을 통해 화학 결합을 훨씬 폭넓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생물학적 현상을 새롭게
1. 서론
이번 과제의 주제는 서양의 거대도시 두군데를 선정하여 그 도시의 공간, 도시행정, 도시계획 등을 분석하는 것이다. 자필로 하는 과제는 이번이 처음이여서 당황했지만 하나하나 도시들을 알아보고 분석하였다. 이번에 내가 선정한 서양의 도시들은 독일의 베를린과 미국의 워싱턴D.C이다. 베
18세기 계몽주의로부터 시작된 이성중심주의의 모더니즘 시대는 종교나 외적인 힘보다 인간의 이성에 대한 믿음을 강조하고 합리적 사고를 중시한 시대였다. 그러나 지나친 이성과 객관주의 사상은 20세기에 들어서 흔들리게 된다. ‘산업화는 곧 진보’라는 과학적 인과관계가 깨졌고, 특히 미국의 월
Ⅰ. 개요
오늘날 매체의 발전은 비디오스프레를 넘어 VR로 나아가고 있다. 드브레의 매체론은 시선론이고, VR은 시청각매체가 아니라 복합매체기술이다. 우리의 매체적 지평인 - 여기서 (순전히 편의상) VR스프레라는 용어를 사용해서 말하자면 - VR스프레는 시각계의, 이미지의 차원을 넘어서고 있는
1933 - 아돌프 히틀러가 독일 총리로 등극
1936 -여름 올림픽 개최
1939 – 2차 대전 시작 (당시 베를린의 인구 450만명)
1943 – 연합군의 베를린 공습 시작
1945 – 5월 8일 베를린 연합군에게 항복 (베를린의 역사적 건물과 주거 공간 1/3 이상 파괴)
붕괴
정부도 시민도
예측 못했다
갑작
공간․가상공간(cyber space)에서 컴퓨터통신망을 이용하여 팩스(fax), EDI, EFT 등 전자적 방식에 따라 이루어지는 상거래ꡑ를 중심으로 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통합된 전자수단들에는 EDI, 이미지처리, 바코드사용, 전자우편, 업무흐름 관리체제 그밖에 주어진 사업관계를 합리화하는 데 적합
문제도 결국은 학습에 흥미가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라고 보면 수업 방법이나 교과 내용에 대한 이해수준이 낮은 데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고 하겠다.
2. 다양한 써클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의 부족
-획일적인 교육 과정으로 학생 개개인의 흥미와 요구가 반영될 수 없는 학교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