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
스포츠를 매개로 하여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 월드컵 마케팅
월드컵 마케팅은 국제 축구 연맹(FIFA)이 주관하는 월드컵대회에서 FIFA와 공식적인 협약을 체결하여 행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기업과 그렇지 못한 일반 기업들이 월드컵의 특수성을 이용하여 이벤트와
스포츠의 경우 선수들의 초상권에 막대한 비용을 지출함으로써 얼굴만 똑같은 게임들만 양산하는 등 비용대비 적절한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② 트렌드를 읽지 못함
: 비디오 게임 시장의 수요를 잘못 예측. 초점. EA는 전략적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3’,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 기반
조정을 포함하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다. 도시마케팅은 이러한 점에서 단순한 이용 촉진의 광고나 홍보가 아닌, 도시정부와 이용자 간의 관계 구축과 정의, 교환조건의 구성과 거래로 이해되어야 할 것이다.
Ⅲ. 도시 마케팅의 사례
1. 성공 사례
1) 뉴욕 - 도시 자체의 브랜드 화 ‘I♥NY’
분석
① Strength
■ 지리적 입지 - 미국 서부에 위치한 라스베가스는 지리적으로 LA, 샌디에고, 피닉스 등 주변 대도시와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주변 대도시와 차량으로 5시간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다. 이에 LA와 연계하여 여러 관광코스를 구성하고 향유할 수 있는 오락 이벤트 행사들을
메가이벤트 활용시설에 대해 정치, 경제적, 사회 문화적, 환경적 측면 등으로 분석해 봄으로써 유치된 메가이벤트의 경제적 창출효과의 의미가 남아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하는 것이다.
제 2 절 연구의 목적
앞으로 우리나라는 더 많은 세계 스포츠 대회, 학술회의, 회담을 유치할 예정이다.
메가이벤트 개최를 계기로 개항 이래 처음으로 관광객 200만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전국대비 37.4%까지 점유율을 제고시켰다.
2003년도에는 이라크전쟁 발발, 사스 발생, 일본의 경기 침체 등으로 부산 방문객이 감소하였으나, 2004년 이후 일본의 경제회복과 해외여행 심리회복 등 외부관광환경의 변화로
사례
1. 올림픽의 역사와 현황
올림픽의 역사를 올림픽이 시작된 고대로부터 지금까지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보고 올림픽의 현황을 알아보아서 올림픽에 대하여 좀더 많은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고대 올림픽
고대 올림픽은 제우스 신에게 바치는 그리스인들의 평화와 화합의 제전. 종교,
Ⅰ. 서론
세계의 각국 도시와 정부들은 월드컵, 올림픽, 엑스포 등의 메가이벤트 유치를 위해 경쟁적이다. 우리나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유사한 전략을 행하면서 2012년 여수 엑스포, 2002월드컵,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과 2018년의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치에 성공하여 개최도시들이 다양한 유형
Ⅰ. 서론
동계올림픽은 하계올림픽이나 월드컵과 달리 도심에서 떨어진 지역에서 경기가 개최되기 때문에 경기장과 숙박시설 마련을 위해 막대한 투자가 수반된다. 또한 인구가 작은 산악지대에서 개최되므로 시설 활용이 상대적으로 어렵다. 많은 재정이 투자된 시설들이 사후활용 실패로 애물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