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이디푸스왕》 작품줄거리
코린토스의 왕자인 오이디푸스는 어느 날 연회석상에서 술 취한 친구로부터 주워온 자식이라는 욕설을 듣는다. 마음이 상한 오이디푸스는 이튿날 양친에게 사실의 진위를 물어본다. 친아들이라는 양친의 확언에도 의문이 사라지지 않은 오이디푸스는 홀로 델포이의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아>는 이아손과 메데아 사이에 벌어지는 미움과 다툼을 주요 쟁점으로 삼아 쓰여진 희곡이다. 이 희곡은 이아손이 메데아를 버리고 코린토스의 왕녀와 새로 결혼을 함으로 인해 메데아가 분노와 비탄을 느끼는 것으로 시작한다. 게다가 추방까지 당할 위기에 처하자 메데아는 결
Ⅰ. 포스코
1. 연혁
1967년 07월 종합제철소 입지 포항으로 확정
1967년 11월 종합제철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1968년 03월 20일 회사 창립총회
1968년 04월 01일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 창립
1970년 04월 01일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착공
1973년 07월 03일 포항제철소 1기 설립 준공 (조강연산 103만톤)
1973년
1. 음악의 일반적 의미
1) 음악의 정의 소리를 소재로 하여 박자·선율·화성·음색 등을 일정한 법칙과 형식으로 종합해서 사상과 감정을 나타내는 예술. 그렇다고 모든 소리가 소재로 쓰여지는 것은 아니며 주로 악음(樂音)에 한정된다. 또 악음의 종합이 그대로 음악이 되는 것도 아니며 이는 넓은 의
1. 작가소개와 시대적 배경
1) 소포클레스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 작가의 한 사람.
국적: 고대 그리스
활동분야: 문학
출생지: 그리스 아테네 교외 콜로노스
주요저서: 《아이아스 Aias》,《안티고네 Antigone》
아테네 교외의 콜로노스 출생. 아버지가 부유한 무기 상인이었으므로 최고의 교육을
2) 영웅 서사 구조에 따른 <태왕사신기>
3) <태왕사신기> 속 신화소
4) 드라마 속 신화의 특성
4. 연극 <오이디푸스>와 신화
1)작품소개
2) 영웅 서사 구조에 따른 <오이디푸스>
3) <오이디푸스> 속 신화소
4) 연극 속 신화의 의의
5) 다양한 해석의 공연들
6) 매체 속 영웅신화 구조와 신화소의 역할
‘교육학’ 과목이나 ‘교육사회’ 과목의 「학생들 간에 학업성취의 차이」를 발생시키는 요인들의 카테고리 중 하나가 <교사와 학생사이의 상호교섭>이다..............이번에 본 영화 【코러스】역시 ‘교사와 학생사이’의 상호교섭에 초점을 둔 영화로 보는 이로 하여금 충분히 영화에 투영될 수 있
역할은 완전히 분리된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세기에 배우는 기껏해야 준프로급에 불과했다. 아직 전문배우가 요구되지 않아 그들은 다른 활동을 통하여 수입을 보충했음이 틀림없다.
약 468년 이후 각 비극 작가가 이용할 수 있는 배우의 숫자는 3명으로 고정되었지만 이 적은 수의 배우들은 어
인물
1) 아버지
절대권력을 가지며 아들들로부터 노동력을 강제로 착취
젊음에 대한 강렬한 욕망
극 후반부에 후회와 자식들에 대한 그리움 표현
→입체적 인물
2) 차남~육남
아버지와의 대립 상황을 이원적 구조를 통해 표현
코러스역할
→서술자로써의 기능
3) 동녀
설화적 모티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