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재량활동은 학습자의 자기주도성 강화를 위한 활동으로 초등은 확대되고 중등은 신설된다. 재량활동을 통해 교과를 심화 보충할 수 있고, 학교와 교사는 교육과정 편성의 자율성을 확대하며, 학생들은 학습활동에서 계획-과정-평가에 이르기까지 보다 자기주도적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것
3.2. 사극의 변화
결국 조선왕조 500년으로 대표되던 기존의 정통사극은 태조왕건을 거쳐 과도기적 작품인 허준을 통해 팩션사극의 길로 들어가게 된다. 현대극의 극적요소뿐만 아닌 허구적 요소의 삽입은 MBC의 사극인 허준부터 조금씩 그 윤곽을 드러내는데, 이는 본래 픽션인 소설 <동의보감>을 원
이 같은 판단을 60회 시행한 후, 피험자들에게 과제 수행에 쓰였던 단어를 가능한 한 많이 재생해보라고 요구하였다. 그리고는 과제 수행 시 이용되었던 문장을 다시 보여주고는 각 문장과 결합된 단어를 재생토록 하였다. 첫 번째의 재생과제를 무단서 재생(noncued recall)이라고 하고, 두 번째 것은 학생
[1] 서 론
1. 뮤직비디오의 개념
뮤직비디오란 무엇인가.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있는 화면이다. 귀로만 듣는 음악을 눈으로도 즐기게끔 하고, 청각적으로 표현하기에는 모자라던 음악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담아 낸 것이다. 뮤직비디오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영상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것이다. 청
< 목 차 >
[1] 서론
: 뮤직비디오의 역사와 발전, 뮤직비디오를 택한 이유와 이에 대한 관점 , 그리고 뮤직비디오의 예술로서의 가치
[2] 본론
1. 2000년 이전의 뮤직비디오
2. 뮤직비디오 미적요소의 변환점
3. 변환점 이전과 이후의 뮤직비디오 비교
2000년 이후의 뮤직비디오 미적요소
삽입하고 저작물의 여러 변형에 의해서도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는 증거물로 흔히 사용된다. 연약한 워터마킹은 약간의 변형에 의해서도 쉽게 사라지는 워터마킹으로 저작물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되어진다.
2) 저작물 종류에 따른 분류
(1) 오디오 워터마
1. 대일 점령 정책
1945년 8월 15일에 일본 천황은 생애 첫 라디오 방송을 통해 연합군에게 항복한다고 발표했다. 일본 국민 300만의 희생자와 국부(國富)의 1/4이상의 상실, 중국 1000만명, 인도네시아 200만명, 베트남 200만명, 필리핀 100만명, 한국 120만명 등 2000만 에 가까운 희생을 낳은 전쟁은 이로써 막을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현대사회에서 영화라는 미디어가 없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미디어가 되었다. TV, 컴퓨터, 극장 스크린 등의 곳에서 누구나 영화를 보고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 이런 미디어가 최근 특정한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이것을 주제로 삼게 되었다. 그 현상이란 “몬
1. 문제 의식과 접근 방식
‘대중 문화’라는 개념은 널리 쓰이는 만큼 그 의미의 스펙트럼도 매우 크다. 그래서 이 특집의 다른 논문들에 비해 이 논문은 다룰 수 있는 범위가 훨씬 넓다. 일반적으로 ‘대중 문화’라고 하면 ‘대량 생산되어 상품화된 문화’를 말한다. 예를 들어 신문이나 잡지에서
1. 반순응주의와 대결 의식
김수영의 시세계에서 우리가 집중해야 할 핵심은 그의 시속에 관류하는 반순응주의적 태도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것을 거부하고 새로운 것을 찾아 나아갔던 그는 "우리 근대시사의 완전한 무시" 라는 유종호의 평가로 그 경향이 나타난다. 김수영은 우선적으로 타정에 젖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