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기 교육
< 목 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몸 말
1. 중년기 교육의 이해
1) 성인교육의 역사
2) 성인교육의 안드라고지적 이해
3) 성인교육의 안드라고지적 원리
4)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의 가정 비교
5) 성인교육의 안드라고지적 실천
2. 성인 중년기의 이론적 기초
1) 성인 중년기의 특성
(1) 일반적
<역사를 살다>
한신과 기장의 신앙고백
“‘역사를 살다’ - 한신과 기장의 신앙고백”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가 지금 한신대학교 요람에서 왜곡되어지거나, 한 쪽으로 치우쳐진 신학이 아닌, 자유로운 신학을 공부 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낀다. 훗날에 기장 목사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흔들리지 않고
『역사를 살다』를 읽고...
이 책을 읽으면서 한국기독교장로회의 짧지 않았던 역사를 모두 담아낸 책이라고 생각을 하게되었다. 기장의 역사 속에서 왜 투쟁이란 단어를 가지게 되며, 고난이란 단어가 그토록 잘 어울리는지 다시한번 되새기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이신 연규홍 목사님은 아마도 기장
“역사를 살다”를 읽고
한신에서 공부를 하면서도 기장의 역사 자체에는 별다른 관심을 두지 못했었다. 물론 기장이 걸어온 길에 한신 신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지만, 그 세부적인 이야기까지는 알지 못하였고, 관심도 부족했었다. 이번에 ‘역사를 살다’를 읽으며 기장의 역사를 전체적으로
역사를 살다 한신과 기장의 신앙고백
1. 새 시대를 꿈꾸는 창조적 소수자
‘기장의 역사’가 무엇인지 알기위해선 3가지가 전제 되어야 한다.
첫째, 교회는 거룩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공동체라 할지라도 이 땅에 존재하는 한 허물과 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교회는 성서의 말씀에 비추어 언
역사를 살다를 읽고
Ⅰ.새시대를 꿈꾸는 창조적 소수자
1. 기장 50년의 회고와 전망
한민족은 1945년 미완의 해방을 맞이하였다. 교회도 해방을 맞아 교회 재건의 새로운 과제에 직명 하였다. 해방 후 남북교회들은 각기 교회 재건을 추진하였다. 남한 교회를 남부교회로 하였고 조선신학교를 직영 신학교
「역사를 살다.-한신과 기장의 신앙고백」, 연규홍 엮음
1. 들어가며 ; 이리저리 길을 걸어본다.
레포트를 늦게 내게 된 나에게 있어서 시간의 촉박함이 가져오는 초조함은 책이 전해주고자 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나, 많은 고민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음에 이 글을 기술하고자 한
『역사를 살다』
1. 기장 50년의 회고와 전망
한국기독교장로회가 분립 된지 50년. 성서적 의미로 희년이라 한다. 그런데 저자는 왜 분립 50주년을 말하고자 하는가, 왜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기장의 ‘새 역사’를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그 ‘새 역사’란 무엇일까? 종말론적이고, 묵시적인 차원의 초시
‘역사를 살다’를 읽고
절대 긍정을 위한 부정
머리말을 읽어보면 책이 어떻게 쓰였고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았으며 어떻게 전개해 나갈지 알 수 있다. 저자의 생각에 기장은 완결된 교회가 아니라고 말하면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생각하면서 예언자적 관점에서 글을 쓴다고 말한다. 제1부는 기
기독교 사회복지
기장의 사회선교와 사회복지정책과 특성
1. 기장의 선교 정책과 특성
1) 선교란?
- 선교는 전도와 같은 개념을 사용하지만, 원어인 ‘케류그마’는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이 복음은 이 세상에 천국의 복된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선교란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처럼 땅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