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크음악, 고전주의 음악, 낭만주의음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어떠한 것을 경험하는데 있어서 알고 하는것과 모르고하는 것은 천지차이다. 지금 알아보는 이 것으로 인하여 언젠가 고전음악들을 들어볼 기회가 생긴다면 그때는 이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
Ⅰ. 시대적 배경
재생이라는 뜻의 르네상스란 말은 일반적으로 문예부흥이라 번역된다 이것은 옛것, 특히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문예와 정신이 새롭게 되살아나 는 것 즉 인간 창의성의 부활을 뜻한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인문주의(hamanism)라고 하는 지배적 지적 운동이 활발하여, 모든 것들이 인간
Ⅰ. 서 론
음악은 인생의 희로애락의 표현을 음률로 나타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인생은 생각만큼 만만하지 않아 많은 희로애락이 존재한다. 그 과정을 잘 참고 이겨내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오기 때문에 인생은 살아갈 만한 값어치가 있는 것이다. 우리인생이 즐거운 날도 있지만 사업부도, 취업실패,
반혁명과 이에 따른 코민테른의 변절, 그리고 그람시의 체포 등등의 것들이 어우러지면서 이탈리아 공산당 또한 개량주의 정당으로 퇴행하고 말았다. 그러나 그것은 그람시의 책임은 아니다! 그것은 당시의 공산당 운동 전체의 한계(볼셰비키 당과 코민테른까지도 결코 벗어날 수 없었던)의 표현이다.
Ⅰ. 서양의 식탁매너(식사예절)
1. 식사시에 얼굴, 머리를 만지거나, 다리를 포개는 것은 좋지 않다
빵 같은 것을 손으로 먹는 서양 사람의 경우 머리 기름이나 머리때가 손에 묻는 것을 삼가해야 한다. 음식을 먹을 때 상체를 지나치게 앞으로 숙이는 것은 좋지 않다. 또한 식탁 극히 비위생적으로
Ⅰ. 서양의 건축양식
1. 고딕 복고건축
고딕 복고건축이란 용어는 19세기 중엽 영국에서 중세건축을 모방하여 세운 건축을 설명하면서 처음 사용된 후 신고딕 건축을 지칭하는 용어로 확대되었다. 낭만주의와 가장 밀접한 고딕 복고건축은 1730년대부터 1930년대까지 영국과 미국에서 널리 유행했으
반이었다. 그러나 자연은 이 밖에도 문맥에 따라서 여러 가지의 의미로 해석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인위의 상대적인 의미로, 道의 근원으로서 최고의 원리와 힘에 대한 형용어로, 사리의 당연함을 뜻하는 경우 등이 있다. 오늘날에는 주로 우주, 천지, 만물, 환경 등을 가리킨다. 우주라는 말은 上下四方
바로크 예술의 통일성은 예술적 창조의 선행조건이다.
뵐플린은 서로 반대되는 범주의 특징들이 주기에 따라 교차되면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전형적인 예술사의 전개과정을 찾고자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뵐플린의 방법은 예술사의 내재적인 논리에만 의존함으로써 한 시대의 예술이 존재하게 되
바로크시대로 구체적으로 정하게 되었다.(시기의 구분은 미술 양식사의 기준을 따랐다.) 그리고 복식의 범위는 서민 계층이 아닌 귀족계층, 남성보다는 여성의 복식에 대해 알아보고, 그 궁중 귀족 여성복식의 겉으로 드러난 화려함과 그 이면의 고통과 더러움(비위생적임)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로 했다
반영했다. 따라서 미술사에서 비너스를 보는 것은 해당 시대와 지역에서 이상적으로 생각했던 미의 기준을 이해하고 그 변화를 파악하는 데 가장 직접적인 준거점이 될 수 있다.
비너스는 사랑의 여신이자 모든 연인들의 수호신이기도 했다. 헤파이스토스, 헤르메스, 마르스 등 많은 신들이 그녀를 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