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르네상스미술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고대 그리스의 고전 시대와 같은 영광의 시대인 이탈리아 전성기 르네상스 기간이 그가 생존해 있던 때였다. 그는 역사상 다른 어떤 인물보다도 만능의 천재였으며 자신이 예술가라는 데 자부심이 많았던 사람이었다. 오늘날 우리가 자연 과학으로 분류하는
바로크기에 풍경화는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한다.
➀Van Eyck Jan
<겐트 제단화, 1432, Oil on panel, Each panel ,cathedral of St Bavo, Ghent>
천사장과 마리아 사이에 있는 열린 창문들 밖에는 성당과 목조 가옥, 길에 산책 나온 서민들, 지붕 위에 내려앉은 많은 새와 떼 지어 날아가는 기러기가 작고 세밀하게
자연과 과학에 대한 레오나르도의 호기심은 그의 미술 작품에 잘 반영되어 그 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있다. 그는 화가, 조각가, 건축가이면서 생물, 지리학 그리고 수많은 석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쌓았으며 기계학, 광학, 물리학과 수학에도 능통했다. 그는 지도도 그렸으며 전쟁 도구, 비행기구,
빛은 인간에게 자연의 한 요소를 넘어서 상징적 근원성을 갖는다. 한스 블루멘베르크(Hans Blumenberg)는 『진리의 은유로서의 빛』에서 통일과 다양, 절대와 제약, 근원과 소산 등의 관계를 규명하는 모든 것이 빛이라는 상징을 통해 이루어져왔다고 말한다. 형이상학의 역사는 빛의 은유를 통해 궁극적인
반부터 20세기 초 미술세계에 막대한 영향을 주었다. 그 만큼 서양미술사에서 인상주의의 의미는 무궁무진할 것이므로 앞으로도 인상주의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의미는 계속해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상파 미술 발생의 시대적 배경, 인상파 미술의 예술적 특성을 설명, 화가
반적으로 지식과 감정이 동시에 작용하기 때문에 화가가 보고 또 알고 있는 것에 흥미를 가지는가, 아니면 느낀 것에 더 흥미를 가지는가에 따라 그림도 각각 달라지는 것이다.
2. 신석기 시대
인류가 채집경제에서 벗어나면서 질서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때부터 종교를 발생
Ⅰ. 이집트 미술
이집트-BC4000 피라미드, 스핑크스, 촌장상, 서기상, 카르나크 신전, 룩소르 신전 등 그림의 특징-정면성의법칙, 고왕국 시대, 기원전 5000년경에 이집트, 인도, 중국 등지에 흐르고 있는 나일,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인더스, 황해 등의 비옥한 유역에서 각기 거창한 문명이 바야흐로 싹트
2. 과정
이 내전은 그 때까지 번영하던 많은 도시들을 파괴시켰으며, 결국 1031년 코르도바의 시민들이 자체적으로 공화정을 선포한 것을 중심으로 하여 이베리아 반도 전체에 독립주의의 영향이 퍼지게 된다. 이러한 독립주의의 영향으로 이베리아 반도에는 많은 타이파들이 세워졌다. 타이파들의 종
반악기의 평균율 조율법의 보급에 크게 이바지했다. 그 뒤 케텐
을 떠나 라이프찌히의 성 토마스 교회의 함창장에 취임하였다.
이곳에서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 많이 나왔으며 "근대 음악의 아버지"라고 일컬어
질만큼 독일의 바로크 암악을완성시켰다.
노년에 눈이 어두워 고생을 하다가 65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