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는 다양한 센서가 장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상생활에서 쓰여지는 센서를 3개 조사하여 기술적인 내용과 기능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이 센서를 활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제공될 수 있는 미래 IoT 서비스를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센서를 활용한 일상
일어나는 접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변지영(2005)「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휴먼인터페이스 디자인 적용성에 관한 연구」
그러면 본문에서는 유비쿼터스의 특징, 핵심기술,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을 관하여 알아보고, 유비쿼터스 용어약자(EKP, SOA, EAI, BI, LDAP)에 관하여 설명해 보려고 한다.
센서는 인간이 다섯 가지의 감각을 이용하여 외부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과 유사하게 다양한 기능의 센서들이 쓰임새에 따라서 다양한 분야에 사용된다. 이렇듯 다양한 센서의 종류 중에서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기기에 자주 사용되는 센서로는 카메라, 자계 센서,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조도 센
컴퓨팅이 추가된 유비쿼터스컴퓨팅은 새로운 컴퓨터 기술 개발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 있는 기기들에 컴퓨터 기능과 네트워크 장치를 넣어 좀 더 효과적인 정보 교환과 정보 활용을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마크 와이저가 제안한 3가지의 유비쿼터스컴퓨팅 개념에서 더 확실히 유비쿼터스컴퓨팅의
활용될 전망이다. USN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신뢰성이다. 또 전력 소모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건전지 하나로 몇 년 동안 쓸 수 있는 USN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된 바 있다.
이 장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
센서 등 PC가 아닌 모든 기기가 네트워크화 되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비쿼터스 환경은 모든 사물에 칩 또는 센서를 넣고, 이 사물은 모두 컴퓨터가 되어 우리는 컴퓨터 속에서 살게 되는 것이다.
유비쿼터스컴퓨팅은 XEROX 중앙연구소인 PARC의 마크 와이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는 브로드밴드를 활용하여 시각.청각의 2가지 감각을 대체하면서 다채로운 센서를 활용하여 촉각.미각.후각의 3가지 감각의 일부를 대체함으로써 시공간의 장벽을 넘은 오감의 능력을 확대시킨다. IPv6와 초저가 RFID 태그가 보급되면 모든 사물에 센서가 부착되어 모든 제품.부품을
활용될 전망이다. USN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신뢰성이다. 또 전력 소모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건전지 하나로 몇 년 동안 쓸 수 있는 USN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된 바 있다
이 장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을 기술하고, 그에
유비쿼터스 기술로 인해 우리의 삶이 점점 편리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유비쿼터스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부작용이나 문제점들은 분명히 존재할 것이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유비쿼터스 환경과 유비쿼터스컴퓨팅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유비쿼터스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
Ⅰ. 서론
1. 유비쿼터스 환경
오늘의 컴퓨터 미디어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매체로 발전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통한 감성의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시도로 최근에 유비쿼터스 가상현실 구현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2011년 3월에 Steve Jobs가 iPad2(국산 부품이 대거 채택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