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문학혁명으로써 신문학운동의 목표는 전통문학에 대한 비판과 백화문학을 사용하는 것이 목표였다. 이러한 신문학운동의 계기를 마련한 것은 진독수의문학혁명론이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강의와 교재 제3강 내용을 토대로 하여 오사 시기문학혁명을 주창한 선구자들의주요 주장을 정리하고
의 삶을 바로 보고, 삶을 이야기하는 글은 쓰게 함으로서 어린아이들의 삶을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가끔 화가 나거나 우울할 때 글을 쓰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이 한결 좋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저는 우울하면 일기를 쓰는 편인데 한 참 쓰고 있으면 기분도 낳아지고 내가 고민했던
Ⅰ. 일본문학과 군기문학
일본 사회가 왕조체제에서 무가의 집권으로 이행된 것은 12세기 중반 이후이다. 왕권을 둘러싼 내분으로 귀족들이 다투는 가운데, 무사의 세력이 크게 득세하였다. 이 때 무가의 양대 세력으로 성장한 것이 다이라씨(平氏)와 미나모토씨(源氏)이다. 1156년 호겐난(保元亂)과 3
중국의 여러 폐습들을 아Q의 눈을 빌려 자연스럽게 묘사하는 동시에 비판을 가하고 있다. 독자들은 아Q의 시선을 그대로 따를 것이 아니라, 그의 시선으로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사실들에 대해 의문을 품고 바라봐야 하는 것이다.
3) 소결론
루쉰은 그의문학을 통해 여성 해방의 중요성을 알리려
의 목표는 이러한 유형들을 분석하고, 나아가 이 문제를 현재의 대학생에 적용해보고자 하는 데에 있다. 대학생이 지식인의 범위에 속하는가, 또 그렇다면 대학생이 지녀야 할 역할 의식은 무엇인가에 관련한 문제는 발표의 결론 부분에서 토론을 통해 그 논의를 거쳐보고자 한다.
본격적인 작품 분
중국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봉건통치를 의인화한 이름)선생의 낡아빠진 장부를 한번 짓밟은 적이 있고 그 때 고구선생이 불쾌해 했다는 것 뿐이다. 조귀영감은 고구선생을 알지 못하니 틀림없이 풍문으로 전해듣고 대신 불평을 갖게 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길가는 사람들과 짜고 나를 적대시하는 것
의 모습은 어
떠한가? 자신 있고 당당한 모습인가? 아니면 깡마르고 초라한 몰골인가? 실상 글쓰기에 포
위되어 있으면서도 수준 이하의 글을 마구 써대는 것이 우리의 현재 모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힌히 글쓰기를 소설가나 시인 들만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글쓰
기 연습은 문학 지망생
소설의 특징은 주인공들이 음란한 쾌락에 몸을 던지면서도 금욕적 도덕주의에 의해 자신을 단죄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음란한 쾌락을 추구하고 나면 곧 한없이 후회하며, 심지어 <<침륜>>의 주인공처럼 죽음을 선택하기까지 한다.
⑤ 자연과 고향에 대한 동경
욱달부에게 자연과 고향은 소설의내용
의 공감을 얻을 수 없었다. 그는 작품 속 주인공을 점점 정화되는 인간으로 순화시키려고 했다. 힘들게 완성한 제 2부는 작가의 마음에 들지 않는 수준미달이었고, 로마에서 그 원고를 스스로 불태워버렸다. 1842년 이후, 고골은 이렇다 할 작품을 발표하지 못하고 도덕적 내용의 논문류 만 발표했다. ‘
혁명을 지내고, 문학에 있어서 신시기의 반성적 사유를 선도한 것은 소설이었다. 10년 동안 소설 창작의 예술적 발전은 기본상 두 갈래의 길을 따라 이루어져 왔다. 하나는 현실주의의 길이었고, 다른 하나는 모더니즘의 길이었다. 나중에는 이 두 가지 문학 형태가 서로 침투, 융합함으로써 중국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