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라고 한다. 이를 영화에서 표현하고자 한다면 긴 설명이 아닌 짤막한 주변 사물의 모습을 화면에 보여줘야 할 것이다. 이것을 이미지에 의한 미메시스의 언어라고 한다. 다이제시스의 언어가 말하기(telling)와 관련이 있다면 미메시스의 언어는 보여주기(showing)와 관련이 있는 것이다. 이상을 다음
언어와 기호를 통해 의미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잇는 능력을 기르는 교육’
3번 문제
다음의 사례를 통해 인쇄매체를 영상매체로 변환한 예를 찾아보고, 인쇄매체 텍스트의 의미와 영상매체 텍스트의 의미가 어떤 점에서 같은지, 혹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설명해 보시오. 그리고 이를 매체 언어 교
Ⅰ. 서 론
우리는 행위 속에서 다음의 것들을 구별해야 한다. 즉 화자가 자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언어 규약을 사용하게 되어지는 조합들과, 이러한 조합을 외재화 되어지도록 허용하는 정신 물리학적 기제를 잘 구별해야 한다.
여기서 언어는 분명 사회제도라는 것을 알 수가 있다. 하지만 그 몇
전개된 경성, 즉 서울 일원의 현대화된 풍경을 주지적으로 조망해서 시각 위주의 감각적 이미지로 표현하려는 도시미학적인 모더니즘 경향을 본격적인 모더니즘 전개로 이해하고 수긍하려는 일부 사람들의 태도와 달리 백석은 당대 모더니즘 시인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것은 민족지향적 특징이다.
언어적, 문화적, 실천 활동임을 이해할 수 있다.
5) 문학 갈래의 개념과 갈래 구분의 원리를 이해하고 갈래의 체계 속에서 문학을 통시적으로 이해 할 수 있다.
Ⅲ. ‘1. 문학의 특성’ 학습 목표
1) 문학이 언어를 표현 매체로 하는 예술의 한 형태임을 이해할 수 있다.
2) 문학이 인간의 다양
● 다음의 표현이 나타나는 부분을 찾아 적어 보자.
사실보다 지나치게
불려서 표현한 부분
매명하에 한 섬 밥 못 먹것느냐?
같은 말을 반복하여
표현한 부분
흥부가 밥 먹는다. 흥부가 밥을 먹는다. 뚝, 딱, 뚝, 딱, 뚝딱, 뚝딱, 뚝딱, 뚝딱, 뭉쳐 가지고, 올라가거라. 딱. 흥부가 밥 먹는다. 뚝딱, 뚝
언어적 표현을 고려할 수 없게 되고, 또 화자도 청자의 반응을 고려할 수 없으므로 화자(들)의 일방적인 말하기가 되기 쉽다. 그렇다면 실제적인 듣기와 평가를 위한 듣기의 전략은 달라야 한다. 그러나 이 전략이 단순히 문제를 풀기 위한 기술이 아니라 실제 말하기와 듣기의 언어생활을 효과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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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땅의 평균여성들, 이 땅의 삼순이들에게 로맨스를 선물한다. 초콜릿 상자도 덤으로 부친다. 선물 받은 삼순이들, 극 중의 김삼순처럼 씩씩해지기를 바란다. 삶이 그대들을 속여도, 사랑이 그대들을 울려도, 나빠지지 말고 더 단단해지기를...’ 극의 주제를 시를 통해서 함축적으로 전달한다.
표현 기법, 시적 화자라는 시각에서의 감상 방법 등 다양하게 제시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감상 방법들은 모두 시의 구성 요소와 관련된 것으로, 학교의 문학 교실에서는 물론 시를 감상하는 어느 자리에서나 가볍게 취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그렇다고 해서 ‘어떻게’의 문제가 구성 요소에 국한
언어행동 혹은 비언어 행동을 중지시키는 기술.
집단원의 인격을 존중하면서 비생산적인 행동을 저지하는 기술.
⇒ 따라서 고도의 민감성과 단도직입성이 요구됨.
- 조력방안 : 문제행동 차단과 함께 다음 같은 조치를 통해 집단과정을 촉진시킴.
계속적으로 질문을 던지는 집단원에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