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 Groot)는 중국의 종교조직(The Religious System of China, 1892-1921)중국의 종교(The Religion of Chinese, 1910)를, 사마천 연구로 유명한 프랑스의 샤반느(Edouard Chavanes)는 孔子(Confucius)라는 글을 빠리평론(Revue de Paris, 1903)에 썼고, 미국의 로퍼(B. Raufer) 교수도 중국 고대문화 연구의 일환으로 여러 곳에서 유교와 孔子에
chanson populaire )
민중의 노래라는 뜻. 영어의 팝송과 마찬가지로 이른바 유행가를 가리키는 경우도 있지만 작자 미상의 민요나 이에 준하는 것을 말한다.
․ 샹송 사방트 ( chanson savante )
학식 있는 샹송이나 고급 샹송이라는 의미. 샹송 포퓔레르에 비해 작자가 분명하다. 중세의 궁정을 중심으로 발
1. 샹송이란
샹송은 일반적으로 대중가요를 의미.
이탈리아의 칸초네(Canzone), 스페인의 칸시온(Cancion)과 동일한 어원을 지님.
가사 중시, 이야기풍의 노래가 多
- 쿠플레(couplet): 스토리 부분 + 르프랭(refrain): 반복 부분
- 단지 멜로디를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그 가사의 내용 전달이 중요
Chanson)1870, 말없는연가(Romances sans paroles)1874, 예지(Sagesse)1881, 사랑(Amour)1888, 평행으로(Parallelement)1889 등.
2. 도 입
베를렌느의 감성적 근원은 그의 시에 나타나는 musicalit 와 sonorit 라 본다. 그 작품중에서 발췌를 병 행하면서 감성의 이면을 밝히고자 한다.
3. 베를렌느 시의 musicalit 와 sonorit
베를렌느는
Chanson)이 생기게 되었다. 이탈리아에서도 트로바토레(Trovatore)가 생겼는데, 칸쪼네(Canzono)의 작시, 작곡가들이 있었다.
한편 독일에서는 기사계급 출신의 음악가가 나타났으며, 시민계급에서도 음류歌人(Meister -singer)들이 나타나 세속음악이 활발히 불려지기 시작하였다.
14세기 르네상스 시대에 이
19세기 프랑스 문학과 철학..
문학과 철학에 관심이 없는 본인에게 힘든 과제였다. 그 내용의 방대함은 이를 것도 없거니와 접근 방법도 오리무중이었기 때문이다.
고심중에 이 세상 어느 곳이라도 그 사회와 문화와 동떨어진 문학과 철학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단순한 진리가 떠올랐다. 문학과 철학은
chanson populaire)까지 포함한다. 그러나 서양음악사상 <샹송>이라고 할 경우, 특히 중세 후기로부터 르네상스까지의 다성가곡을 가리키며, 바로크 이후의 반주가 딸린 독창가곡은 포함하지 않는다. 가사가 이야기로 되어 있고, 곡은 쿠플레(couplet)라는 스토리 부분과 르프랭(refrain)이라는 반복 부분으로
샹송의 정의
Chanson이라는 프랑스 말은 스페인어의 ‘칸시온(Cancion)'이나 이탈리아의 ’칸초네(Canzone)'와 같은 어원을 가지고 있는 말로, “가요”또는 “노래”를 의미한다. 오늘날에는 프랑스의 대중가요를 지칭하는 대명사가 되고 있지만 광범위한 정의를 하자면 프랑스어에 의한 세속 노래라고 할
1.서론
저희 조는 프랑스의 샹송을 레포트 주제로 삼았습니다. 각종 cf나 영화음악,드라마 등에서 배경음악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샹송은 듣는 순간 느끼는 특유의 부드러움과 그 독특함으로 모르는 노래라 하더라도 "아 이건 샹송이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이미 샹송은 우리 몸에 알게 모르게 베
de Musset(1810-1857)는 파리의 한 부유하고 교양 있는 가정에서 태어났다. 우아하고 매력 있는 이 청년은 인생의 여러 가지 복을 타고났는데 천재라는 귀한 복도 갖고 있었다. 총명하고 재기 넘치는 이 세기아는 인생의 여러 길 가운데 생을 살고 맛보고 즐기기 위해 결국 시를 택했다.
18세 때부터 임 유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