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ing Apple ● 모든 사물은 만류인력의 법칙에 속해 있다. 그러나 김민정 작가의 사과는 아래에서 위로 떨어진다(?). 시간과 공간의 법칙에서 벗어나 있는 것이다. 작가는 바닥 모서리를 촬영해 천정 모서리로 변이시켰다. 처음에는 천정 모서리로 알고 보다가 아래에서 위로 떨어지는 사과를 보고 법칙
때문에 덜 익은 과일을 따서 최종 판매지에서 에틸렌가스로 인공으로 익혀야 하고, 토마토도 마찬가지로 무르게 하는 특정한 유전자의 작용을 막고 아예 덜 익은 채로 수확하여 에틸렌 가스를 이용해 숙성시킨다. 기계수확과 인공숙성에 잘 견디는 이 토마토는 3층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튀어 오른다.
* 본문에 대한 의견 교환
조은지 : 인형사와의 합일이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 새로운 변화로 간다는 것, 자신의 죽음을 통해서 새롭게 태어난다는 부분이 저의 의견과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바다에 들어간다는 것의 의미를 인간의 한계에 대해서 고민하는 것으로 보는 입장은 독특하게 느
1. 역사의 흐름 속으로
만해 한용운 스님은 1879년 8월 충남 홍성에서 한응준(韓應俊)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어렸을 때 이름은 유천(裕天)이었다.
당시 조선의 국운이 혼란한 틈을 이용하여 외국 세력이 점차 개입하기 시작하였다. 우리나라는 청, 일본, 러시아의 싸움터가 되었고 조정에서는 수
❏ 바퀴 수 늘려서 안정화.
: 바퀴 수가 늘어날수록 지면과의 접지력이 커져서 상대방 로봇을 밀어내거나 상대방 로봇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할 때 유리할 것으로 판단됨. 하지만 로봇 자체의 규격이 정해져 있으므로 규격을 고려하면서 바퀴를 설치할 계획임(구조적 제약).
❏ 방어형 구조
* 도산서원
도산서원은 퇴계(退溪) 이황(李滉, 1501-1570)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1574년(선조 7)에 지어진 서원으로 경북 안동시 도산면(陶山面) 토계리(土溪里)에 위치하고 있다. 서원의 건축물들은 전체적으로 간결, 검소하게 꾸며졌으며 퇴계의 품격과 학문을 공부하는 선비의 자세
Ⅰ. 서론
음악에 대한 정서적 반응의 다양성은 대단하다. 모든 유형들은 자율신경시스템의 생리적 반응들을 동반한다. Hector berlioz의 음악 감상 과정상에 나타나는 신체적 반응에 대한 설명은 Schoen(1940)이 보고한 것처럼 혈액순환 증가, 맥박의 빨라짐, 근육 긴장 떨림 발과 손의 마비(둔화), 청력과 시력
Ⅰ. 개요
데카르트(1596-1650)는 투랑의 라에이에서 귀족으로 태어났다. 8세 때 라플레쉬의 예수회 학교에 보내졌다. 아침 늦게까지 잠자는 버릇을 익힌 것은 그 곳에서였다고 한다(처음에는 건강상의 이유였지만). 한편 이런 아침의 명상적인 시간은 후에 데카르트에게 가장 생산적인 시간이 되기도 했다
* 근대성의 도시, 도시의 근대성
근대성은 특수성으로 존재하면서 우리의 실존적 경험에 영향을 끼친
다. 이러한 근대성의 경험은 바로 도시적 삶을 통해 집약적으로 일어난
다. 근대성은 도시를 통해 그 명증성을 획득한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
도시공간은 근대성의 의미, 색깔, 힘, 이념 등을 총
4) 방에 들어가면서 다다미방일 경우는 방석(ざぶとん)에 정좌하지만 대개「どうぞ 足(あし)を くずしてください」(편히 앉으세요)라 하면 남자일 경우는 책상다리로 앉고, 여자일 경우는 다리를 옆으로 내밀고 앉으면 된다. 주인이 차를 가지고 오면「いただきます」(잘 먹겠습니다)라고 하고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