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요소 그리고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사회적 책임)에 관한 이미지 제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 이미지 관계를 선행연구를 도구로 하여 살펴보았다.
제3장에서는 국내외 기업 사회공헌활동 사례 분석으로 외국의 기업은 6개
정보기술은 조직의 효율성, 효과성, 창의성 그리고 혁신성을 증대시키는 데 많은 기여를 해 왔다. 또한 조직에 정보기술이 도입되면 조직의 구성원들은 개인용 컴퓨터를 갖게 된다. 이러한 개인용 컴퓨터는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로 연결 되어있고 정보의 가편한 교환을 통해 뛰어난 정보 송수신 기능
제 1 절 연구의 목적
현대 산업사회는 급속히 확대되고 다양화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는 산업의 3차 부문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발전의 과정에는 의료계도 포함되어 있으며 의료기술이 발전되고 의료계가 맡아야 할 범위가 확장되면서 병원 규모가 대형화
유틸리티에 대한 통제를 말하며, 컴파일러, 유틸리티 프로그램, 운영보고서, 파일 장착 및 조정, 라이브러리 기록(library record keeping) 등에 대한 통제를 포함한다. 데이터와 파일에 직접 연결된 프로그램들의 기능을 통제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통제는 매우 중요한다.
국세청 보안시스템의 구성도
정보통신장비와 통신비용 문제, 미미한 인프라와 표준화문제 그리고 비용절감에 대한 뚜렷한 증거의 부제와 문화적 수용성 등의 여러 가지 문제 등의 걸림돌이 원격의료 도임을 저해하는 요소가 되어왔다.
일반적으로 원격의료를 하나의 기술로 오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원격의료는 의료, 과학
사례를 알아보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서비스 관련 개념들을 조사해보았다. 먼저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위해 서비스의 의미와 정의를 다루었으며 서비스의 비중이 높아지는 이유, 서비스의 경제화의 유형들을 정리했다.
그리고 각 여러 기업에서의 다양한 서비스사례를 알아보고 AI
세계화, 지방화에 발맞추어 성과를 중심으로 하는 행정이 점점 강조되어 지고 있다. 성과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측정이 가능한데 민간에서 처음 그 중요성이 인정되어 성과중심의 관리가 이루어 졌다. 고객의 만족을 제일로 여기는 성과위주의 관리가 처음 민간에서 그 중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이란 다양한 종류의 컴퓨터가 사람, 사물, 환경 속으로 스며들고 서로 연결되어, 언제 어디서나 컴퓨팅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마크 와이저(Mark Weiser)이다. 그는 PARC(The Palo Alt
정보를 비공식적인 회합을 통해 얻고 있다. 즉 정치, 경제의 각 분야에 걸친 사회지도자층과의 만남의 자리에서 전략적인 정보의 핵심 사항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공식적인 기업 내외의 전략적인 정보는 조직구성원의 보고나 회의를 통해 요약되고 제공된다. 그러나 이러한 공식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