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으로 소비와 쾌락을 추구한 시기였습니다.
이 시기를 대표한 아르데코란 용어는 1925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대박람회의 이름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아르누보의 절정기가 끝나갈 때쯤 생겨나기 시작한 아르데코의 특징은
아르누보가 수공예적인 것에서 보여지는 연속적인 선율을 강조한 것
들어가며
Dada라는 명칭에 유래에 대해서는 諸說이 있으나, 휴고 발과 휄젠벡의 전하는 바에 의하면, 카바레 볼태르의 한 여가수의 예명을 독·불사전에서 찾는 중 우연히 부딛친 말로 "다다"는 루마니아말로 "네, 네"를, 프랑스말로는 "말" 내지는 아이들이 올라타서 노는 "목마"라는 뜻이며, 독일인에
작가로 초빙되어 본격적으로 극작가 생활을 시작하였다. 이후 독일의 드레스덴, 이탈리아의 로마, 중근동, 코펜하겐, 뮌헨 등지를 여행하며 거주하다 1891년 노르웨이로 돌아와 1906년 5월 23일 동맥경화증으로 사망했다.
(2) 작품 세계
① 초기 : 입센의 초기 극작품들은 노르웨이의 역사와 신화에 토
환경에 노출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리하여 1950년대까지의 가장 대표적 양식의 국제주의 양식은 그 추진력을 잃기 시작하였다. 이에 기능주의의 한계에 회의를 갖게된 건축가들은 건축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보다 다원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근대디자인 이념을 바탕으로 한 현대적 조형철학을 제
분석을 통해 수업 중에 배운 개념과 여러 사례들을 ‘헤이리 아트밸리’라는 하나의 주제를 연구함으로써 다시 한 번 복습하고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다.
2. 본론
2.1 헤이리 선정배경
2.1.1 새로움
국내 최초로 조성되는 새로운 개념의 문화예술마을
2.1.2 근접성
서울에서 1시간 이
파괴적인 ‘숙명적인 여인’의 이미지로 나타난다. [충족]에서 보이는 남녀의 키스라는 주제는 이미 뭉크나 로댕과 같은 동시대의 작품에서 많이 다루어진 것이다. 클림트는 두 남녀의 얼굴을 전통적인 사실주의로 처리하면서 배경과 의상을 타원, 삼각형, 곡선, 소용돌이 문양과 색채의 모자이크와
아르누보가 야기한 열광적인 분위기가 가라앉고 취향과 풍속의 낡은 연대기로써 역사 속으로 자취를 감추어 버리자 그 다음 양식인 아르데코 양식은 프랑스에서는 Art Modern으로써 “1925년 양식”이라 불리웠으며 미국에서는 Modernistic Modern, Zigzag Modern, Style 1925, Stream Lined Modern등으로 불리워지기도 하였
공예품, 건축물에 이르기 까지 사람을 둘러싼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한복의 도련과 배래, 버선의 곡선은 실용성이나 기능성보다는 오히려 심미적 욕구 때문에 나타난 선인데, 이는 완곡선이 나타난 의복 가장자리에 검정색 가는 선을 첨가하여 곡선이 들어간 부분을 강조한 경우를 통해 알 수 있다<그
공예분야이나 아직까지는 원광의 채굴, 야동술 등에 대한 것이 어떠하였는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다. 다만 청동기의 성분과 주조기술에 관한 것이 일부 알려져 있을 뿐이다. 일반적으로 청동이라고 하는 것은 동(銅)을 기본으로 하는 동합금의 한 종류로서 합금성분에 따라 그 특징을 달리한다.
작가들이 현실에 대한 불만을 역사소설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통해서 거침없이 쏟아낸 것이다.
이러한 산물로 이광수의 『이순신』, 김동인의 『젊은 그들』·『운현궁의 봄』·『제성대』·『견훤』, 박종화의 『금삼의 피』·『대춘부』, 현진건의 『무영탑』, 홍명희의 『임꺽정』 등의 작품이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