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적 기원
아동이 성장할 때까지 먹이고, 보호하고, 양육하는 남성과 여성사이의 일생동안 지속되는 연대인,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서의 가족은 수천 년 전에 수렵시대의 원시인들 사이에서 생겨났다. 많은 다른 종들이 사회적인 무리를 지어 살지만, 가족 같은 단위로 무리를 짓진 않는다. 예를 들
Ⅰ. 개요
지식정보화 사회와 사이버공간을 보는 시각은 기술과 사회간의 관계에서 무게의 중심을 어느 쪽에 두느냐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 크게 기술을 우선시하는 미래주의와 기술결정론, 사회를 중시하는 사회구성주의와 정치경제학적 접근, 그리고 현대사회에서의 기술과
1. 서 론
본 연구는 말 끝 흐리기 현상에 대하여 살펴보고, 올바른 말하기를 지도하는 데 목적을 둔다. 따라서 말 끝 흐리기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과 실제 사례, 대안과 교육적 치료를 위하여 우선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을 밝히고, 본 연구에 시사점을 주는 그간의 연구 성과를 검토한다. 그리고 연구
작가란 ‘어떤 종류’의 사람일까? 어떤 소설을 읽으면서 그 소설을 쓴 작가를 전혀 생각하지 않기란 어려운 일이다. 어쩌면 작품에 대한 호기심보다 작가에 대한 호기심이 더 커질 수도 있겠다. 소설의 등장인물과 작가를 혼동하기도 하고, ‘나’의 목소리를 마치 ‘작가’의 의견인 것처럼 오해하기
Ⅰ. 개요
3D 그래픽은 3차원적인 입체 이미지를 작성하는 것이고 2D는 2차원적인 평면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다. 2차원적인 평면 이미지를 구성하는 2D 그래픽은 평면적으로 이미지를 구성하게 되는데 이는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과 유사하다. 2D 그래픽에서는 자연물이나 그림을 촬영한 사진 이
1.색과 몸
1)인종학적 측면에서 본 몸과 색
인종의 분류에는 정치 문화 언어 지리적 요인에 따른 문화인류학적 분류와, 피부색과 신 체 골격에 따른 형질인류학적 분류가 있다.
인류의 3대 인종군(群)
①몽골로이드(Mongoloid)-흔히 황색인종(黃色人種)이라 불리는 인종군은로 피부색이 다 양하지만 주
흐리기 때문에 선과 악의 행위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 의리의 성과 기질의 성이 구별된다.
여기서도 이해하기 쉽게 말하자면 이치는 보편적으로 개개인들에게 내재하는 동시에 보편성과 특수성을 가지게 된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개개인이 가지는 특수성 때문에 대처하는 방법도 달라질 수 있
뿐 아니라, 경계를 이루는 지점들을 찾아내고 거기에 어떠한 소통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 시작하여 이미 학제적 연구를 넘어서서 점차적으로 다른 분야와의 접점을 찾고, 접목하는 데 ANT는 적합한 설명 모델과 방법론을 제공할 수 있는 이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