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성공사례로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 오프라인의 사례 2가지 온라인 2가지를 들겠다.
1) 오프라인 사례 1 : 스타벅스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
성공요인
가) 감성세대의 소비성향을 철저히 간파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
-감성세대의 생활습관, 소비패턴을 연구하여 그들의 움직이는
트위터 등을 활용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로 상품 개선에 적극적으로 개입한다.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는 기업의 입장에서 막대한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들의 숨겨진 필요를 파악해 새로운 시장 진출이나 상품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손쉽게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및 Smart Phone을 중심으로 하는 Media Device 관련 기술/전략 이슈에 특화되어 체계적인 역량을 쌓아왔으며, 2011년 부터는 보다 본격적으로 Media & Smart Device 기반의 전략 리서치/컨설팅에서부터 사업개발, 기업가치 제고 부문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인 기업이다.
Q. 여러분들께서는 내년(2010년)
기업들의 성공사례에서 볼 수 있다.
1.3.3 STP 분석
위의 1.3.1장과 1.3.2장에서 보듯이 소비자가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사업이 앞으로 유망할 것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다. 이 예측을 토대로 새로운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서 STP분석을 통해 그 실효성을 파악한다.
1.3.3.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정적인 어필이라고 하면 상품이 주는 느낌에 초점을 맞춘 광고로 사랑, 따뜻함, 애국심과 같은 소비자에게 직, 간접적인 감정의 움직임을 일으키게 하는 유형으로 평가할 수 있다. 2%부족할 깨는 젊은이들의 최대 관심사중 하나인 사랑이란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 사랑할 때의 설렘, 떨림, 배신감, 증오,
정보화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 3천412만명의 39.6%인 약 1천351만명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에는 블로그가 개인적인 영역에만 머무르지 않고 공적인 영역과 연계하여 미디어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김영주, 「블로그의 미디어적 기능과 한계」, (한국언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 그리고 1차 면접에서는 과제가 주어지고, 팀원과 토론을 하는 과정도 포함된다.
2차면접은 T타워에서 진행되는 임원 면접이며, 2차 면접은 과거와 현재보다 미래에 대한 질문이 많아 어려웠다는 후기가 많았다. 기업이 그리는 미래를 확실히 파악하고 내가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미리 고민해 보자.
정하여 세분화 운영을 한다는 점이 다른 기업과 달랐는데, SNS 채널의 특징과 소비자의 특징을 잘 분석해야만 쓸 수 있는 전략이여서 SKT가 SNS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KT의 경우 이윤창출을 꾀할 수 있는 방안으로써 핀터레스트(Pin + Interest 의 합성어로 관심가지는 것을 마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