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가사마다 빈번하게 쓰이는 위에 단어들 외에도 많은 추상적인 단어가 쓰이고 있다. 특히 ‘사랑’이라는 단어가 분석한 가요 중에 가장 많이 등장하였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또 한 가지는 ‘꿈’이라는 단어는 ‘수면상태에서 겪게 되는 현상(dream)’이 아닌 ‘미래에 대한 자신의 바람(hope, wish)’
가사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 한 편을 선택하여 가사를 적어보고, 이 가사의 아름다움을 중심으로 세 가지 학습활동을 제시하였다. 가사가 한 편의 시로서 아름다움을 지닐 수 있다면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 발표해보기, 자신의 생각과 어떤 점에서 같고 다른지 판단하여 다른 사람의 발표 듣기, 다른
가사를 통해 원더걸스의 어린 당돌함과 섹시함을 느끼게 된다.
2) 반복되는 멜로디와 리듬이 전해주는 원더걸스의 발랄한 섹시함 (강민정)
원더걸스의 대표곡들을 살펴보면 하나같이 기계음이 섞여있다. 각 노래에는 일정한 리듬을 만들어내는 기계음이 비슷한 음색으로 노래에 크게 방해가 되
1. 연구 주제와 연구 목적
* 연구 주제: 노래가사에 나타나는 한국인과 일본인의 심층 심리
* 연구 목적: 노래가사에 담긴 한일 양국 국민들의 주된 정서와 그 표현방식 등을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양국민의 심층심리를 비교분석한다. 이를 통해 두 나라가 동양이라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많지만 차이
사랑이냐, 아니면 죽음이냐!”
실제로 이 노래가 유행한 30년대에 헝가리에서만 187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전해진다. 프랑스를 거쳐 가사가 붙어 전 세계에 퍼져가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의문의 자살을 감행해 금지곡으로 지정한 나라가 늘었다. 일본에서도 많은 자살자가 나왔다는 소문이
노래하기도 하며 인생에 대한 고찰과 사랑과 이별의 기쁨과 아픔 등 여러 가지를 소재로 하고 있다. 대중들이 대중가요를 사랑하는 이유는 마치 대중가요의 가사가 자신의 이야기처럼 들리기 때문이다. 가사에 담긴 삶의 희로애락이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여 기쁨과 희망을 줄 수도 있고, 시와 같은
가사의 메시지성’과 ‘노래의 표현력’이라는 제한 된 평가가 아니라 전체적 시스템구축에서 파악.
일본여성 아이돌 그룹 , 아키모토 야스시(1958~) 프로듀싱
AKB그룹:AKB48、SDN48、SKE48、NMB48 / 일본 국외 JKT48, SNH48
2005년 12월 8일 데뷰 :
‘만나러 갈수 있는 아이돌’이라는 컨셉으로 데뷔한 그룹-AK
LOVE/핑클) “날 가져주길 바래 이젠 말로 하지 않겠어 하고 싶어 내 마음 이렇게 뜨거워 있어 그 안에 네가 잠시 들어와 날 식혀주길 바래”(키스/이소라)등 선정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가요도 여기저기서 쉽게 들을 수 있는 상황이다.
이런 노래들은 극단적이고 자극적인 표현이 심화하고 있는 신세대
자신들의 홍보를하는 가수그룹도 있다. 이처럼 홍보경로가 다양하게형성되어 있다는 점은 매니지먼트가 다양한 수요자를 상대로 다채로운방식의 홍보를 할필요가있다는것을뜻한다. 그러므로 매니지먼트 또한 다채로운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한 계획을 해이미가수들은노래 부르는 것 이외의 모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