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따라가기가 바빴고 남는 짬에는 컴퓨터 게임과 텔레비전, 비디오 등에 몰두했던 자신이 마냥 창피하고 부끄럽지만 솔직히 말해서 지겨운 책보다는 영화나 컴퓨터나 인터넷 게임이 더 솔깃한 것을 숨길 수 없을 것이다.'라는 답변을 대부분의 학생들에게서 듣게 된다.
학생들에게 뭔가 자세를
공동경비구역(JSA)
작품 ②공동경비구역(JSA)은 소설 『DMZ』를 영화한 것이다. 이를 작품 안내에 제시해 주었다. 작품 ①허준과 같이 왼쪽 여백에 학습자가 작품을 읽다가 모르는 낱말을 알려주는 주석과 학습자에게 주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를 함께 제시했다. 그리고 맨 아랫부분에는 참
경비까지도 스스로 알아서 조달하므로 경기 주최측에서도 거부감 없이 경기운영을 맡길 수 있어 홍보만 잘되면 수요에 대한 걱정은 없다. 홍보는 경기단체나 연맹등에 로비활동을 활발히 하는 방법이 가장좋다. 또한 경기장 확보를 위해 각 시도의 방송 및 매체를 통한 홍보도 하며 진행, 운영전문가를
1980년대에 독일/일본 자본주의, 특히 일본자본주의의 성장에 주목했던 영미의 학자들은 이에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동아시아 경제 전체의 급성장에도 충격을 받았다. 여기서 동아시아란 일본을 포함한 한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을 말한다. 오늘날에는 여기에 중국본토까지 포함시킬 수 있다. 서방을
영상학과 <현대 미학의 동향과 쟁점> 수업 토론 내용 정리.
그러나 여전히 중국에서 문화산업은 시장경제체제의 요구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규제가 많이 남아 있어 정상적인 시장 개발이 어려운 상태이며, 만연되어 있는 불법복제로 실질적인 사업 수익률은 낮은 것이 최대의 문제점으로
공동체, 심리적 행복감, 문화, 교육, 환경, 올바른 정치 등 9개 분야의 지표를 토대로 한 총 국민들의 행복을 국가 통치 기준으로 삼고 있었다. 부탄의 9개 분야 지표에서 두드러진 점은 정신적, 문화적 풍요 관련 지표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 중부일보-국민행복에 대한 문화적 접근의 중요성, 2013.02.1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증대되었다. 이후 1950년대에 미국은 점차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시설 내에서의 생활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적인 대안으로써 탈시설화 정책을 입안하였다. 그간 대규모 시설에서 보호 및 통제를 받아야 했던 노인, 아동, 정신장애인이나 발달장애인, 범법자등 각각의 집
영화 OSMU에 사례에 간략하게 알아보고, 그 다음으로 엄재현, 송형준 두 학우의 작품을 통해 시나리오화의 양상이 실제 어떻게 나타나는지, 이러한 작업의 어려움과 한계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와 스토리텔링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앞으로 전개될 내용에
영화는 만나기 힘들다.<서편제>이후 11년동안 총 21편의 영화만이 그영예를 안았을뿐이다.
2. 실력있는 감독들의 등장
감독을 보면 단 네명의 감독만이 1백만 명 이상 작품을 두 편 이상 가지고 있는데,강우석(공공의적,실미도)강제규(쉬리,태극기 휘날리며),박찬욱(공동경비구역 JSA,올드보이),윤제균(
교육의 어원
(1)서양문화권
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
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
(2)동양문화권
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