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을 대형 스크린으로 옮긴 사랑의 서사극. 영화사는 게이샤 역의 배우들로 모두 중국의 톱스타 여배우들을 기용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일본 언론들은 일본 여성들을 모두 중국 여배우가 맡았다며 영화사를 비난했고, 반면 반일감정을 가진 중국언론들은 당시 적대국가의 여성들을 센티멘탈하게 그
일본의 근대화는 부국강병을 목적으로 개혁을 추진하였고, 위로는 천황으로부터 아래로는 일개 국민까지도 개혁에 몰두하고 있었다. 그리고 일본의 주도세력들은 기존의 막부세력을 타도하고 그들을 주체로 하여 개혁을 추구하였기 때문에 반대자 없이 신속하게 개혁을 추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조
일본풍(Japanism)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 디자이너 이세이미야케, 겐조 등은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화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와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로움을 위주로 일본풍을 표현했다. '게이샤의 추억'이 제78회 아카데미 의상상을 받아 기모노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많은 이바지를 하였고
1 서 론
최근 한·일 양국에서 게이샤(藝者)에 대한 영화가 동시에 상영됐다. 한국에서는 ‘게이샤의 추억’으로, 일본에서는 영화 속 주인공 이름인 ‘사유리’라는 제목으로 극장에 올려졌다. 일본의 경우 세계적인 명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한 영화라는 기대심리로 초기에는 관객이 몰렸
모계사회에서 시작하였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성의 지위가 낮아진 원인은 무엇이며, 그 속박 받는 사회에서도 진취적이며 호방한 여성들은 없었는지, 이를 일본 여성의 보편적인 결혼과 이혼이라는 과정 속에서 탐구해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게이샤들의 삶을 조명해봄과 동시에 현대 일본 미디어
Ⅰ. 서론
1. 게이샤[藝者, geisha]란 무엇인가?
일본의 전통적인 접대부. 옛날에는 남자를 즐겁게 하는 것이 그들의 직업이었지만 요즘에는 특히 사업상 여는 파티나 요 정에서 술자리의 흥을 돋우는 역할을 한다. 남자를 즐겁게 해 주는 것이 직업인 게이샤. 이들의 화려한 기모노와 그로테스크한
영화 속 오리엔탈리즘으로 인해 마이너스가 된 또 다른 부분은 게이샤에 대한 무조건적인 미화다. 영화 속 대사에서도 나오듯 게이샤가 기생과 달리 몸은 절대 팔지 않고 예능을 파는 직업이긴 하다.(이 부분에서 잠시 "그럼 우리나라의 기생은 지저분한 직업이란 말인가?"하면서 잠시 발끈하기도 했다)
1. 들어가며
일본의 사회적 구조상 '일본 부인'들의 역활은 가정에 국한되어 있어 사업과 정치에는 거의 참여할 수가 없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이 직접 남편의 사업상 파트너들을 대접할 수 없기에 게이샤가 사업모임의 우아한 진행자 역활을 하였다.
게이샤라고 하면 보통 여자를 떠올리게 되지만,
게이샤 못지않은 예능과 뛰어난 화술을 겸비해야 했지만, 하급 유녀들은 딱히 재주가 없었는데, 샤미센이나 월금, 노래, 춤은 전문 게이샤를 부르는 게 보통이었다. 유녀의 기술은 '테렌테쿠다' 라는 것으로, 말솜씨와 접대 그리고 기타 테크닉을 말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우리나라의 기생의 이미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