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루소(Jean-Jacques Rousseau, 1712.6.28 ~ 1778.7.2.)의 『에밀』(Émile)을 통해 루소가 가지고 있는 여성에 대한 관점(觀點)을 살펴보고자 한다. 특별히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통해 각인되어진 여성관과 젊은 시절 방황하며 적립된 여성관을 통해 이 작품의 주인공과 결혼하는 소피를 살펴보려고 한
반여권 확장주의를 나온다. 텍스트의 다자인이 독자들을 즐거운 것이 아니라 악간을 풍자하는 것도 아니다. 단 영혼을 살아 준다. Donne은 Paul`s Cross에 1616/17 3월 24일의 Sermon중에 ‘God forbid’, ‘any should say, That the Virgin Mary concurred to our good, so, as Eve dis to our ruine’를 말한다. 이 신언의 시점은 공공장소에
중세교회의 성본능에 관한 인식에 대한 연구
-성본능과 구원, 근친혼을 중심으로-
- 목차 -
Ⅰ. 머리말
Ⅱ. 쾌락을 거부하는 교회
Ⅲ. 바울의 성본능에 관한 인식
Ⅳ. 교회와 이단간의 성본능에 관한 인식의 차이
Ⅴ. 성직자의 결혼금지
Ⅵ. 근친혼 금지
Ⅶ. 맺음말
Ⅰ. 머리말
쾌락은 고대인에게나 르네상
중세 시대는 대충 로마 제국의 붕괴로부터 르네상스와 종교개혁에 이르기까지의 기간을 가리킨다. “중세”(medieval)라는 형용사는 라틴어의 medium(middle)와 aevum(age)에서 유래한 낱말이며, 중세 시대 동안에 만들어지고 씌어진 것이면 무엇이든 다 가리키는 말이다. 르네상스는 19세기의 역사가들과 비평
Ⅰ. 서론
서양교육사에서 루소는 자연주의교육론자로 분류된다. ‘조물주의 손에서 나올 때는 만물이 모두 선이다. 인간의 손에 들어가면 만물이 모두 타락한다.’ 에밀의 초두에 쓰여 있는 이 말은 자연주의(루소의)교육론을 가장 잘 나타내 주는 말이다. 루소는 ‘자연상태’에서의 인간의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