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종교보다 높았다.
○ 불교는 50대(34.9%), 개신교는 19세(23.0%)미만, 천주교는 40대(7.9%)에서 가장 높은 연령 분포를 나타낸다.
4. 가구 수준에서 한국의 종교분포
종교 일치도는 부부관계에서 88.6%, 가구구성원간에는 73.2%로 나타난다.
○ 부부가구의 종교 일치도는 88.0%에서 88.6%로 소폭 증가했다.
Ⅰ. 서론
개신교는 ‘계시성’과 ‘문명성’을 종교의 요소로 선택하고 이를 결여한 종교를 종교의 범주에서 배제하는 인식 틀을 지니고 있었다. 개신교의 이러한 선택과 배제의 논리는 ‘문화우월주의’에 근거한 ‘개신교 오리엔탈리즘’으로 나타났다. ‘계시종교론’과 ‘문명종교론’에 근거
Ⅰ. 일본어(일어)의 의미
일본어는 1억 이상의 인구가 사용하는 세계 굴지의 언어이다. 그러나 대외적인 교류가 적으며 국제적 세력도 크지 않다. 일본어의 계통은 언어학적으로 아직 확정되어 있지 않다. 음운구조문법구조나 다소의 어휘적 유사점으로 인해 한국어, 나아가서 알타이 제어와 친족관계
Ⅰ. 북한의 기독교(북한의 그리스도교)
1972년 74 공동성명 이후, 남북 적십자회담이 평양에서 개최되었을 때 우리 대표단을 수행한 기자들이 전직 목사로 김일성의 외증조부이자 당시 부주석이었던 강양욱(1982년 사망)에게어찌하여 북한에는 교회가 하나도 없느냐고 질문하자, 강양욱은미 제국주의가
▷ QR코드
막대로만 된 1차원 바코드를 2차원화한 대표적인 상품 정보제공용 코드. 이 코드는 정사각형의 흰색바탕 위에 검은 모듈무늬로 찍혀 있는 형태입니다.
그 안에는 상품 및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텍스트, URL 등의 데이터가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바코드를 읽기 위해 스캐너가 필요하
일본인 관광객을 위해 특별 기획공연에 일본어 자막을 서비스 해주었으며, 널뛰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떡볶이, 쇠고기 버섯전골, 녹두전, 해물파전, 막걸리 등 토속적인 전통음식을 마련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외에도 추석
비교할 수 없이 빠르기 때문에 언어처리를 위한 별도의 모듈이 두뇌에 있음을 상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반해 글은 그 수행에 있어서 속도가 매우 느리며 언어적 수행, 즉 쓰기 행위가 스스로의 통제를 통해 대부분 시간적 제약이 없이 이루어진다. 물론 계획성과 쓰기 매체의 특성에 따라 속도가 조
한국사가 제외한 것이다. 근래에 중국의 동북공정과 고구려사의 귀속문제, 일본의 교과서에 보이는 역사왜곡 문제, 독도의 영유권에 관한 일본의 외교적 쟁점화 시도 등의 사안들이 연이어 터지면서 역사 내지 (한)국사의 교육을 강화하자는 주장이 여기저기서 강력하게 제기된 바 있다. 이장에서는 중
성서에서 선한목자의 모습을 아주 잘 그리고 있는 시편 23편의 말씀과 일맥상통된다. 여기서 “사망의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4절 말씀은 죽음의 공포를 넘어선 부활의 기쁨과 신앙으로 인도하는 목자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강조하고 있다. 예수가 선한목자이심을 강조하는 이
한국의 많은 지식인들이 들떠 있다. 그러나 우리는 한번 서양의 지성인들이 한국의 세계관에서, 한국의 고유한 사상, 문화, 예술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곰곰이 반성해 보아야 한다. 우리는 이미 우리의 <눈>을 잃어 버려 우리의 사유 방식, 생활양식, 우리의 외모와 낯빛, 몸짓 모두가 서양화되어 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