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게임 해설자, 방송국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의 의미와 게임 문화와는 또 다른 신문화를 e-Sports라고 부른다. 국내에서의 e-Sports는 게임산업의 팽창과 함께 점차 발전해 나가는 추세이고, 99년 2000년의 과도기를 지나 2001년에는 하나의 산업으로, 또한 새로운 문화로 정착되어가
해설위원 은 "용병 1명을 기용하거나 2명의 출전을 6쿼터로 제한하는 것이 대 안"이라고 말했다. 또 전TG삼보 최형길 단장은 "정규리그를 5라운 드로 줄이고 경기시간을 48분으로 늘리면 용병의 의존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어떻게 든 용병제도를 손 봐야 할 시점이 다. KBL의
프로그램을 “06년부터는 방과후학교라는 용어로 통합하여 지칭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를 도입하였는데, 기존의 방과후 교육활동인 특기․적성교육을 개편한 것으로서, ‘누구나 최고의 다양한 교육’을 목표를 내걸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2013), “방과
그램에서 모든 기체의 질량으로 변환한다. CO2의 분자량은 44g/mol이다.
CO2의 질량 (g) = 32g
CO2의 분자량 (g/mol) = 44g/mol
CO2의 질량 (mol) = CO2의 질량 (g) / CO2의 분자량 (g/mol)
= 32g / 44g/mol = 0.727 mol
둘째, CO2의 질량을 부피로 변환하는데, 이상 기체 법칙은 PV = nRT로 표현한다. 여기서 P는 압력, V는 부피, n은 몰
1. 기말시험 16번
R3 벡터공간에서 두 점 A(x1, y1, z1), B(x2, y2, z2)을 지나는 직선의 방정식은 다음과 같다(교재 p187).
(x-x1)/(x2-x1) = (y-y1)/(y2-y1) = (z-z1)/(z2-z1)
(x-1)/(3-1) = (y-0)/(1-0) = (z-0)/(2-0) 이므로
(x-1)/2 = y = z/2 이다.
5. 행렬곱과 역행렬은 메시지를 암호화하고 복호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암호
프로이드의 사고방식과 인간의 내적인 경험이나 의식을 연구대상에서 제외하고 외부로부터 관찰 가능한 행동을 연구의 출발점으로 하고 있는 와트슨 등의 행동주의를 기초로 하고 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에 대해서는 학자 간에 찬반양론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 TA는 이 흐름에 입각하면서도 일반인
(3) 어린이 자아 Child
어린이 자아는 우리들이 어린 시절에 실제로 느꼈다든지 행동했던 것과 똑같은 감정이나 행동을 나타내는 상태이다. 거기에는 생태적인 것 이외의 인생초기에 어버이에 대응하기 위해 습관화된 반응양식도 포함된다. 이 C는 상대방이 부모처럼 행세할 때나 혹은 자기가
5. 적응 활동의 지도
(1) 적응 활동의 지도 원리
적응 활동을 지도하는데 있어서는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중점을 두어 지도한다.
① 학생의 발달 단계와 학년 수준에 맞게 계획하고 운영되어야 한다.
② 다른 교육 활동 및 영역과 유기적인 관련 속에서 통합적으로 운영되
Ⅰ. 서론
1883년생인 시가나오야(志賀直哉),1885년생인 무샤노코지사네아츠(武者小路實篤), 1888년생인 사토미준 ·나가요요시로(里見 ·長 善郞)에 비해, 메이지 1878년생인 아리시마 다케오는 같은 「시라카바(白樺)」의 동인이라고는 하지만 훨씬 연장자이다. 「시라카바(白樺)」의 동인들은 어쨌든 강